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4.10 총선 서면인터뷰_ 구로(을)] 태영호 국민의힘 공천후보
상태바
[4.10 총선 서면인터뷰_ 구로(을)] 태영호 국민의힘 공천후보
  • 구로타임즈
  • 승인 2024.03.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을) _ 구로동 신도림동 가리봉동
국민의힘 태영호 후보
국민의힘 태영호 후보

A. 기본 질문

1. 나이 (): 61

2. 학력: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 석사 졸업, 베이징외국어대학 영문과 졸업, 평양국제관계대 학교 졸업

3. 경력 (2가지): 21대 국회의원, 21대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국민의힘 간사

4. 거주동 및 거주기간: 구로구 구로동, 2개월

5. 자가 여부: 전세

 

 

 

 

B. 질문 사항

1. 국민과 주민이 바라는 제대로 된 정치 실현을 위해 현 국회와 국회의원이 반드시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2가지 / 이유)  첫째, 국회는 민주주의 절차를 회복해야 합니다. 21대 국회에서 민주주의가 사라지면서 국민들이 세대, 이념, 성별, 소득수준에 따라 갈라지면서 사회 분열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다음 22대 국회에서는 반드시 개선되어야 하는 점입니다. 둘째, 국회의원은 국민 전체의 이익을 대변하는 독립기관이라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국회의원이 국민전체가 아닌 소수 강성 팬덤에 끌려다니며 다수 국민이 피해를 보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국회의원 스스로의 자정 노력과 함께 국민들도 현명한 투표를 통해 자질이 부족한 후보가 국민을 대표하는 자리에 선출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2. 구로()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

대한민국 산업화의 주역,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내기 위해 피와 땀을 쏟은 구로공단이 있었던 구로을은 마땅히 대한민국에서 제일 살기 좋고 제일 대접 받는 동네가 되었어야 하나 그러지 못했습니다. 다가오는 22대 총선의 시대정신은 한 지역에 너무 오래동안 고여 있던 고인물은 빼버리고 새로운 물, 새로운 피, 새로운 바람, 새로운 정치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구로를 살기 좋고 활기가 넘치고 학군이 모여드는 지역으로 만들고자 출마하였습니다.

 

3-1. 선거구 지역 주민이 기대하는 지역구 국회의원의 존재 이유와 핵심 역할,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지역구 국회의원은 중앙 정계에서 지역구 구민들의 의사를 대표하고, 국민 전체의 이익을 위하여 활동하게 됩니다. 지역구 국회의원은 헌법 수호에 대한 의지, 자유민주주의 가치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가의 미래 비전과 발전 방향을 제시할 능력을 갖추어야 합니다.

3-2.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자질과 역량등 후보는 어느정도 갖췄다 고 스스로 평가하십니까?

 3-2-1.  ( 9, 10점 만점 기준)

 3-2-2.  이유는?  저는 지난 4년간 초선임에도 자질과 역량을 인정받아 국회 외교통일위원회 간사, 당 최고위원, 당 국제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9점을 매긴 이유는, 아직 구로을 지역에 온 지 2달여밖에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구로을 국회의원에 당선된다면 과감하고 끝까지 완수하는 추진력으로 그간 20년 넘게 발전이 정체된 구로을을 미래1번지로 탈바꿈시킬 것입니다.

3-3. 구로()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의 제대로 된 역할 수행에 필요한 후보만이 갖는 특 화된 장점과 보완돼야할 점이 있다면?

제 장점은 문제 원인에 대한 파악이 빠르고 갈등을 해결할 소통능력이 탁월하다는 것입니다보완점으로 이곳에 연고가 없다는 것이나 외부인이라는 점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한쪽 에 치우치지 않고 찬반 양쪽의 갈등을 해결해나가는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4-1. 현재 구로()구 내 주민 유권자들의 지역 생활에 대한 만족도가 10년 전과 비교해 어느 정도의 변화가 있다고 보십니까? (동이나 권역별로 설명해주셔도 됩니다)

 ()은 신도림동 일부를 제외하고는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이 악화되었습니다. 특히 가리봉동과 구로2·3·4동의 경우 G밸리의 배후지로서 발전 잠재력이 무한함에도, 무리한 개발억제 · 도시재생 정책 추진으로 도시 슬럼화가 가속화되었습니다.

4-2. 현재 구로구 외 서울 타 지역 주민들의 생활환경 여건 등과 비교할 때, 구로() 지역주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선거구 내에서 시급히 해결 또는 추진돼야 할 문제 등이 있다면 어떤 것이며, 그렇게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낙후된 주거 환경을 가장 시급하게 개선해야합니다.

- 구로는 G밸리라는 국가산업단지가 있고, 구로공구상가·중앙유통물류단지 등 산업적 배경이 우수한 곳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근로자들은 구로에서 사는 것이 아닌, 외지에서 출퇴근합니다. 그 이유는 구로의 주거 환경이 매우 열악하기 때문입니다.

 

5. 해당 지역 내 최대 현안(2가지)과 구체적인 추진 방안은?

1) 철도 지하화 · 구로차량기지 이전 2) 재개발·재건축

구로을의 경우 신도림역~구로역(경부선), 구로역~구일역(경인선), 신도림역~구로디지털단지역(2호선) 구간에 대한 지하화와 구로차량기지 이전을 요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개발·재건축 문제는 매 선거 때마다 제기되어온 이슈로서 최대 현안입니다. 이번 선거에서 당선된다면 중앙 정부·서울시와 손잡고 철도 지하화와 구로차량기지 이전을 강력히 추진하겠습니다.

 

6. 후보의 핵심 공약(2가지)과 추진 방안은?

1) ··(직장·주거·문화) 미래 1번지 구로!

  1. 밸리 입주 기업, 구로 인재 채용 시 인센티브 부여 추진, 역세권 개발 시 용적률 인센티브 부여로 청년임대주택 공급 추진, 도서관, 공원, 체육관 등 문화·체육 시설 촘촘히 조성

2) 과감한 재개발·재건축으로 구로 대개조!

- 원도심 정비 특별법 제정, 지역맞춤형 도시계획 수립 추진(구로역·신도림역세권 지구단위계획 재정비 등)

 

7. 다양한 주민들의 민원과 고민에 귀 기울이고 소통하기 위한 의지와 해법을 갖고 있다면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있습니까.

매주 1<민원 상담의 날>과 매 분기 찾아가는 <동별 주민간담회>를 운영하여 소통 강화

 

8. 만약 국회의원 출마자가 아니라, 지역유권자로서 국회의원 후보를 선택하신다면, 후보는 어떤 점을 가장 고려하실 것 같습니까? (2가지 선택)

 2) 주민과의 소통력     5) 지역현안 파악의지 및 구체적 실행력   

(보기)  1) 정당 2) 주민과의 소통력 3) 중앙정치 인지도 및 활동력 4) 화려한 사회경력

5) 지역현안 파악의지 및 구체적 실행력  6) 기타

 

9. 국회의원 3선 연임제한론 필요성 등이 선거 때마다 나오고 있는데, 지역사회를 위해 지역국회의원은 몇 선까지가 적절하다고 보시며,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선수보다는 지역 주민에 대한 진정성과 현안에 대한 통찰력 있는 해결입니다.

10. 지역 주민 유권자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20년 동안, 구로()은 과도한 개발 억제 · 민주당 소속 정치인들의 중앙 정치 의존 속 구로구민의 삶은 더욱 피폐해졌고, 떠나고 싶은 구로 이미지가 고착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이번만큼은 꼭 바꿔주십시오. 저를 선택해주신다면 지금까지 해결하지 못한 수많은 구로의 현안, 합리적 대안을 마련해 반드시 해결하겠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