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11 (목)
[구로똑똑 5] 총선기획_ 좋은 지역국회의원 선택 기준과 비법
상태바
[구로똑똑 5] 총선기획_ 좋은 지역국회의원 선택 기준과 비법
  • 구로타임즈
  • 승인 2020.02.2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타임즈 + 구로FM + 구로마을TV가 만드는 유쾌한 구로연합프로그램 '구로똑똑'

 

[편집자 주] 구로타임즈가 구로지역의 마을미디어인 구로FM라디오, 구로마을TV와 공동으로 지난해 가을 연합프로그램 '구로똑똑'을 시범 운영한데 이어 올해 1월부터 정기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구로지역 주민들에게 지역생활의 필수품인 '지역정보와 뉴스'를 조금 더 다양한 매체와 심층적인 내용으로 전달해드리기 위해 미디어별 역량을 모아 선보이는 것입니다. 기존에 제작된 프로그램은 추후 하나씩 올려드리겠습니다. 오늘은 <구로똑똑 제5회 소는 누가 키우나>편을 올립니다.  총선을 앞두고 최근 주민들이 고민을 시작한 '구로를 아낄 인물찾기'.  더 나은 기준과 방법들을 우리 모두 찾아나가야 할 때입니다. 

소는 누가 키우는 걸까?

<총선기획> 좋은 지역국회의원 선택 기준과 비법 [구로똑똑] #5.

구로타임즈_구로FM_구로마을TV 공동제작 2020년 2월 15일 (토)

구로지역 주민들의 고민이 깊어가고 있다. 두달도 채남겨놓지 않은 총선. 각각의 색깔로 무장한 예비후보들이 분주히 움직이기 시작하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중앙언론에서만 보던 다른 지역국회의원들이 구로 지역에 전략공천된다는 설까지 무성하다.

요즘 주민들은 정당이나 지역보다 지역을 위해 일할수 있는 ‘인물’을 보고 뽑겠다고 많이들 말한다. 그런데 도대체, 그같은 ‘인물’을 어떻게 알수 있을까. 한걸음 더 들어가 생각해 보면 주민들이 좋은 지역일꾼을 뽑을수 있는 구체적인 기준과 그것을 알수 있는 방법들이 무엇인가라는 지점과 만난다고 털어놓는다.

구로지역 언론과 마을미디어 연합채널 ‘구로똑똑’이 최근 주민들의 이같은 고민들을 담아 해법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주민유권자를 무서워하는 구로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의정모니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펴고 있는 시민행동구로의 송영덕 공동대표를 초청, 주민들이 관심을 가져야 할 지역국회의원의 역할과 선택 기준등에 대해 들어봤다.

제 작 구로타임즈, 구로FM, 구로마을TV

녹 화  2020년 2월 15일 (토)

공동 진행 김경숙 (구로타임즈 편집장) 김희서 (구로구의회 의원)

초대 손님  송영덕 (시민행동구로 공동대표)

촬 영  서인식 (구로마을TV), 최종호(구로FM)

편 집 서인식 (구로마을TV)

녹 음  이민수 (구로FM)

배경 음악  정동하

촬영장소  구로FM, 구로민중의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