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전문] 4.10총선 출마예정자 대상 구로타임즈 서면인터뷰 질문서
상태바
[전문] 4.10총선 출마예정자 대상 구로타임즈 서면인터뷰 질문서
  • 구로타임즈
  • 승인 2024.03.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타임즈는 4월10일 실시되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해 총선에 출마할 후보들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합니다. 지역의 대표를 선출하는 이번 선거에서 주민유권자들이 지역선거구에 출마하는 후보들에 대해 좀더 상세히 알고 올바르게 판단할 수 있도록 1차 서면인터뷰에 이어 2차 대면인터뷰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다음은 후보들에게 보낸 서면인터뷰 질문 전문입니다. 지면 제약으로 후보별 답변 내용 전문이 그대로 게재되지 못하고 일부는 삭제 또는 요약 될 수 있습니다. 후보의 답변 전문이 궁금하시다면 추후 구로타임즈 인터넷판(www.kurotimes.com)에 전재되니 참조하시가 바랍니다. 

후보들의 서면인터뷰 답변서는 서면으로 보낸 질문에 대해 후보측이 보내 온 내용입니다. 따라서 주민유권자로서 '지역주민의 진정한 바람' '내 삶의 변화' 등에 맞는 지역대표로서의 역할이나 공약, 문제의식과 해결방안 등을 갖고 있는지 잘 들여다보고 비교 평가하는 '날카로운 눈'과 지혜가 필요합니다.  <편집자 주>

<구로타임즈 서면인터뷰 전문>

1. 제대로 된 정치를 위해 현 국회와 국회의원이 개선해야 할 점이 있다면. (2가지, 이유) 

2. 구로(갑)(을)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3-1. 선거구 주민이 기대하는 지역구 국회의원의 존재 이유, 핵심역활, 핵심역량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

3-2. 지역국회의원으로서의 자질과 역량등에 대한 후보자신의 평가는?
 ▶ _____점 (10점 만점 기준) 
 ▶ 그렇게 평가한 이유는 ?

3-3. 선거구 지역국회의원으로서 역할수행에 필요한 후보만의 장점과 보완될 점이 있다면 ?

4-1. 10년 전과 비교해 지역생활에 대한 구로(갑)(을) 주민유권자의 만족도 변화는 어떻다고 보나?

4-2. 서울 타지역 생활환경 여건등과 비교할 때 지역주민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선거구에서 시급히 해결 추진 해야할 문제는 ?

5. 선거구내 최대 현안 2가지와 구체적 추진 방안은? 
 
6. 핵심공약 2가지와 추진방안은?

7. 주민 민원과 고민에 귀기울이고 소통하기 위한 해법은?

8. 후보가 지역유권자로서 국회의원 후보를 선택할 때 가장 고려하고싶은 2가지를 선택하면?
1)정당 2)주민과의 소통력 3)중앙정치 인지도 및 활동력 4)화려한 사회경력 5)지역현안 파악의지 및 구체적 실행력 6)기타 (   ) 

9. 국회의원 3선 연임제한론이 나오는데, 지역사회를 위해 지역국회의원은 몇 선까지가 적절하다고 보며, 그 이유는?

10. 지역유권자에게 하고싶은 한마디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