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서면인터뷰 전문] 국민의힘 정대근 구의원후보 답변서(구로 가선거구, 고척1동 고척2동 개봉1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 국민의힘 정대근 구의원후보 답변서(구로 가선거구, 고척1동 고척2동 개봉1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2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기획_ 구로타임즈가 구로구의원 후보들에게 물었습니다

프로필

1. 성명 : 정 대 근

2. 나이() : 60

3. 주소 : 서울 구로구 중앙로118-19

현대아파트 104-1103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출생부터 ~ 2022, 5월 현재, 60

5. 좌우명: 믿음으로 산다

6. 취 미: 운동, 영화

7. 학력: 경희대학교 행정대학원 행정학과 졸업

( 행정학 석사)

8. 직업(현직): 구로구 의원

9. 주요 경력 (2가지)

- ) 국회의원 보좌관

- ) 구로구 의원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

- 562,813천원

 

서면인터뷰 질의 및 답변 

 

 1.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 정대근은 구로지역에서 태어나고 성장했으며, 한번도 구로를 떠난적이 없이 현재도 60여년째 살고 있습니다.

바로 지역에 대한 사랑, 곧 애향심의 발로이고 지역출신들이 전통을 이어가며 지역분들에 대한 봉사자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시, 구의원은 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결국, 고척동, 개봉동 지역은 청소년기의 성장과 성인이 되어서도 제 인생, 삶과 함께 정서가 소통하는 지역입니다.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각 동마다 주차장 조성 구로는 자연 형성된 기존도시로 도시가 정비되지 않은 상태로 주택이 무분별하게 생기다 보니 지역 기반인 주차장, 도로, 소공원(휴게공간) 등이 많이 부족한 상태입니다. 최근 구로지역 전반의 토지가가 낮은 상태로 연립주택이 난무한 매입임대(LH, SH)로 극심한 주차 정체는 심각한 지경입니다.

- 어르신, 대학생 일자리 2배 이상으로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는 어르신 일자리, 대학생 일자리 창출은 시작점입니다. 또한 일자리 문제는 시대적 과제로 반드시 해결해야 할 일로 자치구에서 먼저 실행할 수 있도록 조례등 행정사항을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실행할 것입니다.

 

4. 척동 교정시설부지에 코스트코 등의 대규모점포 개설등록 허가가 나면서 그렇지 않아도 심각한 경인로와 주변 도로의 교통체증 등을 우려하는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경인로변에 들어서는 대규모점포로 인해 야기될 것으로 보이는 교통문제는 어떤 것이 예상되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이나 대책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교통체증에 대한 우려를 불식하기 위해서는 우선 주변 교통신호체계를 전면 검토해서 차량통행에 대한 과학적 근거로 신호를 통제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5.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가운데 구로구, 구로구내 16개동 가운데서도 저층주택이 밀집된 개봉동 고척동을 중심으로 임대주택이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갈수록 다양한 문제들이 노정되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이처럼 임대주택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나아가야 할 방향등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부동산가격 상승으로 인한 주택공급이 부진하다보니 구로가 상대적으로 열악한 토지환경으로 임대주택 천국이 되어서 참담합니다. 일명 서울시의 인센티브 정책에 반대하여 동의 내지 호응하지 말아야 하며, 건축허가시에도 적극적 행정으로 초기부터 서류검토 및 지역상황을 고려한 규제를 만들어 가능한 억제해야 합니다.

 

6. 지역주민이나 지역을 위해 내가 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 구로구의회에 전통시장 특위구성으로 상인과 지역 상권을 살리려 노력했던 일, 주택복지 특위로 난립하는 빌라건축을 강제했던 일은 오직 주민의 민생과 생활 밀착 정치를 실현한 일로 자부심을 느낍니다. 또한, 구로지역 어르신의 고령화가 날로 심화되는 현실에 약자인 청소년, 노인들의 복지를 위해 청소년 시설 확대, 경로당의 신설 및 보수로 청소년, 노인복지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7.  출마하는 지역의 주민들이 바라는 바람직한 구의원상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 이를 위해 후보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 우선은 행정서비스가 필요한 분들에게 손쉽게 이해하고 접근할수 있도록 안내하고 설명하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직도 공무원의 높은 칸막이에 주민들은 힘들어하시는 목소리를 많이 듣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민원 및 생활 편의를 위해 조례를 제정 및 수정하여 취약계층의 보다 나은 삶을 영위하는 일에도 노력할 것 입니다.

8. 이 동네 구의원으로 제대로 활동하는데 꼭 필요한 나만의 핵심역량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동네 토박이라는 강점 지역의 소소한 일들에 대해 상세히 알고 있어 지역 내 복합적인 민원 해결에 역량을 발휘할 수 경쟁력과 노하우는 저만의 강력함입니다

 

9. 출마하는 지역의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름의 해법이나 방안들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 역시,“주차장 공간이 엄청 부족합니다.

  인구감소를 막기 위한 정책으로 국공립 산후조리원을 건립하여 운영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0.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도서관 건립, 책읽는 공간도 중요하지만 이제 정책을 바꿔서 소규모 문화복합공간 조성에 힘써야 합니다.

 

11.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 시설 부족을 보완하기 위해 부지를 확보하여 동네마다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 아지트등 확대에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건강한 신체에서 건강한 정신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체육시설 확대, 운동시설 확대등 최우선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이와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조성
  • 시설 확충

 

12. 현 구로구의회가 주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혁신안 3가지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 의원활동 공개

- 윤리실천 규범 강화

- 의회체험이나 방문등의 기회 확대

 

13. 구의회 상임위원회 회의 등을 주민 유권자들이 실시간으로 볼수 있도록 생방송하는 것에 대한 후보의 견해는 ?

- 주민의 뜻에 따르겠다.

 

14. 구의원이 된다면 꼭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 향후 공부해서 의견을 제안 하겠습니다.

 

15. 구의원의 주요한 의정활동중 하나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입니다. 현 구로구 집행부의 사업이나 운영 가운데 주민을 위해 좀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해당사안과 개선방향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구청장 방침의 사업은 여론을 수렴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무조건적인 업무추진이 오히려 주민의 뜻에 맞는지 검토해야 하고 반드시 필요한 사업인지 타당성을 확인한 후 실행해도 늦지 않을 듯 합니다.

 

16.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된다면 공부 더해서 확인한 후 의견 내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