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서면인터뷰 전문] 국민의힘 김용권 구의원후보 답변서(구로 나선거구, 개봉2동 개봉3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 국민의힘 김용권 구의원후보 답변서(구로 나선거구, 개봉2동 개봉3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2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 기획_ 구로타임즈가 구의원 후보들에게 물었습니다
국민의힘 김용권후보
국민의힘 김용권후보

프로필 

1. 성명 김용권

2. 나이() 53

3. 주소 구로구 경인로 302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2012(10)

5. 좌우명 배워서 남 주고 벌어서 남 주자

6. 취 미 트래킹

7. 학력 행정학박사 수료

8. 직업(현직) 한아름푸드 대표

9. 주요 경력 (2가지)

1.여의도 연구원 정책자문의원

2.국민의힘 구로갑 운영위원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 15

 

서면인터뷰 질의 및 답변

1. 왜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넉넉하진 않았지만, 작은 식당을 운영하는 집의 아들로 태어나 세간의 사람들이 말하는 좋은 학교는 나오지는 않았지만, 기업인으로서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많은 것을 누려왔습니다. 80/90년대 성장기를 살아왔던 저희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보냈지만 사회로 나와선 성장의 다소 풍요로움도 누렸고, 땀 흘려 일하고 저축하면 내 집도 마련할 수 있었고, 단란한 가정도 꾸릴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혜택을 누린 우리 세대가 과연 우리 다음 세대를 위해 그만큼의 책임을 다했느냐는 물음 앞에서 자신 있게 답을 할 수가 없을 것 같으며, 미래의 주인공인 청년들에게 내일의 희망이 없는 상황을 만들었다는 기성세대라는 책임을 통감 합니다. 이것은 결국 우리 세대의 책임이고, 저의 책임이라고 생각하고 실의와 절망에 빠져 있는 젊은이들이 예전 저희 세대처럼 다시 마음껏 꿈과 희망을 품을 수 있는 나라, 고생하신 어르신들이 제대로 대접받을 수 있는 나라를 만드는 것. 그 일에 제가 앞장서고 작은 힘을 보태고져 합니다.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유년시절 원풍아파트에서 방과후 개웅산까지 뛰어 놀던 놀이터 였고, 성인이 된 후 개봉2동 문고에 회원이 되어 매년 독후감 경진대회 참여하고 봉사하면서 많은 주민과 어린이들과 정서를 교류하게 되었고, 개봉3 과메기집에서 매월 어르신식사 봉사대원으로 참여하면서 동네 어른신께 공경과 나눔의 정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개봉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 운영위원으로 경찰공무원과 지역 주민을 이어주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며 지역을 지키는 파수꾼 역할을 해오며 개봉2/3동 구석구석을 누비며 주민들의 소소한 생활을 공유하며 주민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해야 할 것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경험에서 얻은 것들로 무엇을 할것인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경험에서 얻은 것들로 무엇을 할것인지 많이 고민했고 이제 남은 시간 개봉2/3동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 옳다는 생각에 문을 두드렸고 이렇게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규모노인복시설 마련과 주택가 주차난 해결을 위한 공간 확보

-개봉3동 주만센터 재건축

 

4.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가운데 구로구, 구로구내 16개동 가운데서도 저층주택이 밀집된 개봉동 오류동 수궁동 등을 중심으로 임대주택이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갈수록 다양한 문제들이 노정되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이처럼 임대주택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배드타운을 탈피하고 거주지역에 세금을 내고 3끼식사를 지역내에서 하고 장도 볼 수 있는 민영아파트 건설을 필히 해야 합니다

 

5. 아파트단지에 비해 저층 주택이나 빌라등으로 구성된 주택가에는 문화편의시설등 생활인프라가 취약해 갈수록 지역차별을 느끼고 있다는 지역주민들의 날선 지적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날로 심해지고 있다는 지역의 문화 복지 인프라 격차 해소를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우선 저층 주택이나 빌라등 건축허가를 자제하고 지역을 함께 재건축 재개발을 할 수 있는 함께 참여해서 함께 잘 살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합니다.

 

6.지역주민이나 지역을 위해 내가 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1.제가 문고 회장으로 있는 개봉2동에서 독후감 경연대회 -2.개봉3동 과메기식당 어르신식사 대접

 

7. 출마하는 지역의 주민들이 바라는 바람직한 구의원상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 이를 위해 후보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의정활동하면서 낡고 부패한 꼰대 정당 이미지를 쇄신하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빛나는 행사장에서 의례적인 사진 안짝기

대규모 행사에서 앞줄에 안앉기

동네에서 의원뱃지 안달기

민원있는 현장에는 민원인과 꼭 현장 답사하기

민원 실현 여부는 빠른 시일 내에 피드백 해주기

3개월에 한번 선거때 마음처럼 동네 깊숙이 곳곳을

방문하기등을 실천하겠습니다.

 

8. 이 동네 구의원으로 제대로 활동하는데 꼭 필요한 나만의 핵심역량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저는 사회복지사/미술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독서지도사/음악심리상담사/e-mba로써 언제든지 주민 여러분이 필요하는 곳은 달려가 주민의 고민을 해결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9. 출마하는 지역의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름의 해법이나 방안들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개봉 3동 주민센터 재건축 : 서울시와 협의하여 시예산과 구예산으로 건축 3년 이내 안전진단 후 예산 확보

-주택가 주차난 해결을 위한 공간 확보 : 3동에 있는 유휴공간을 인접주민들과의 협조하여 건축

 

10.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개웅산과 목감천에서 주민들이 좀 더 힐링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사업을 활용하여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다양한 유형의 생물 서식처를 조성하고 자연환경과의

연결성을 확보한 생태축을 형성하여 생태거점으로써의 주민생태휴식공간이 제공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11.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청소년/여성 문화/체육 융합복합센터

-소규모 노인 문화/복지 융합복합센터

 

이와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청소년/여성 문화/체육 융합복합센터

코로나로 지쳐 문화/체육 생활을 제대로 영위하지 못하고 입시위주 교육에만 시달리는 청소년과 육아/가정살림에 지친 여성을 위한 스포츠/음악/문화/예술/상담/동아리/스터디 등 양질의 프로그램들을 제공하는 청소년과 여성을 위한 전문 공간 을 마련해줌으로써 청소년들과 여성들의 건전육성의 기반을 조성해 나갈 예정이며 국비를 적극 지원받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청소년관련 시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입니다.

-소규모 노인 문화/복지 융합복합센터

의학의 발달과 식생활문화의 질적 변화로 노인인구가 점차 증가함에 따라 어르신복지시설이 많이 필요합니다. 동별로 소규모노인복지지설을 확충하여 건강하신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들을 개설함으 로써 인생 이모작 기회를 제공하고 어르신들의 기화를 반영해 카페형/ 공방형/동아리형/사무실형/데이케어센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춤으로써 소통/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어르신 들께서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국· 시비를 투자받아 적극 추진할 예정입니다.

 

12. 현 구로구의회가 주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혁신안 3가지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조례경진대회

-의회출석여부 상시공개

-구의원 자격시험

 

13. 구의회 상임위원회 회의 등을 주민 유권자들이 실시간으로 볼수 있도록 생방송하는 것에 대한 후보의 견해는 ?

코로나시대에 유권자들아 살펴볼수 있는 의원 업무 능력 평가의 장이 될 듯 합니다.

 

14. 구의원이 된다면 꼭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반려동물 등록에 관한 조례/ 반려동물보험 도입 등에 관한조례/ 반려동물 놀이터 설치 등에 관한 조례등

반려동물은 사람과 더불어 사는 동물로 동물이 인간에게 주는 여러 혜택을 존중하며 사람의 장남감아 아닌 더불어 살아가는 존재 최소한의 법적 테두리에서 보호 되었으면 합니다.

 

15. 구의원의 주요한 의정활동중 하나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입니다. 현 구로구 집행부의 사업이나 운영 가운데 주민을 위해 좀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해당사안과 개선방향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없음)

 

16.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