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구로타임즈 '기획보도' 은상 수상
상태바
구로타임즈 '기획보도' 은상 수상
  • 신승헌 기자
  • 승인 2014.11.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1일 지역신문컨퍼런스에서

지역신문의 우수사례와 발전방안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31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개최된 '2014 지역신문 컨퍼런스'에서 구로타임즈 신문사가 은상을 수상했다.

'지역가치 창출을 위한 새로운 눈, 새로운 창'이라는 주제로 지역신문발전위원회(위원장 우병동)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재단 주관, 문화체육관광부 후원으로 열린 '2014지역신문 컨퍼런스' 대회에서 구로타임즈 김경숙 대표는 '지역브랜드 블루오션, 지역문화유산의 발굴 기록(항동의 유산, 항동의 추억)'이란 주제로 발제에 나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기획보도 우수사례' 부문 은상에는 상장과 함께 상금 100만 원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발제에 나선 김 대표는 본지가 지난해 11월 11일(521호)부터 12월 23일(527호)까지 총 6회에 걸쳐 보도한 '항동 기획' 시리즈에 대해 "약 300년 동안 유지되어온 항동 안쪽 마을이 대단지 아파트개발로 인해 곧 사라질 위기에 놓이게 돼, 지역신문으로서 구술과 현장 확인 등을 통해 마을에 대한 기록을 남기는 작업을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경숙 대표는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기획취재는 지역사회에 지역고유의 가치와 브랜드력을 높일 수 있는 자료와 방향을 제시하는 한편 추후 지역발전로드맵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며 "구로타임즈는 우리가 수집한 항동 관련 멀티미디어 자료들로 지역 아카이브 구축은 물론 '멀티미디어 지역알기 맵' 등을 통한 수익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날 열린 컨퍼런스에서는 '경영·광고·보도혁신 전략', '지역신문과 저널리즘', '독자친화형 신문제작 및 지역공헌' 등에 관한 우수사례 33건이 발표됐다.

지역신문발전위원회는 지난 8월 사전 공모와 함께 1차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 발표작을 선정한 바 있다.

한편 이날 우수사례부문 수상내역은 다음과 같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대구일보, 성주신문 ◇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장상 옥천신문 ◇ 금상 충청타임즈, 한라일보, 시민의소리 ◇은상 경남도민일보, 강원일보, 해남신문, 구로타임즈 ◇동상 중부매일신문, 기호일보, 원주투데이, 주간함양 ◇ 인기상 해남신문, 시민의소리 

 

사진 왼쪽부터 신승헌기자, 김경숙 발행인, 박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