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서면인터뷰 전문]국민의힘 서호연후보(구로제3선거구, 구로1동 구로2동 구로5동 신도림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국민의힘 서호연후보(구로제3선거구, 구로1동 구로2동 구로5동 신도림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16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1. 성명 서 호 연

2. 나이() 64

3. 주소 서울시 구로구 가마산로 206-1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2000~ 2022

5. 좌우명 가 있는 세상

6. 취 미 음악감상

7. 학력

 삼육의명대학(, 삼육대학교)낙농과졸업

8. 직업(현직) 구의원

9. 주요 경력 (2가지)5,8,7대 구로구의원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 : (*답변없음)

 

1. 왜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구로구 제3선거구 의원으로서 의정경력을 토대로 주거환경 개선에 의한 구로의 브랜드를 높이고 싶다.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구로 1,2,5동 신도림동 은 오직 주거 재개발 재건축으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가 있는 구로 2. 재개발 재건축

 

4. 구로차량기지 이전은 구로동 일대 주민들의 오랜 숙원입니다. 조속한 차량기지 이전을 위한 대책은 무엇입니까.

국회의원 시장 구청장 한뜻이 되어서 신념과 의지를 가지고 최선을 다하자

5. 해당 선거구는 주민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적인 측면에서 동별, 지점별로

격차가 대단히 큰 곳 중 하나입니다. 주차공간에서부터 생활문화복지시설에 이르기까지 전무하거나 태부족인 경우가 적지 않아 주민들의 불만이 많은데 이같은 시설 격차 해소를 어떻게 해나갈 계획이십니까?

구로 1, 신도림동은 공동주택 주민편의시설지원 서울시 예산을 확보

구로 2, 구로 5동은 주거환경개선지구로서 도시기반 시설을 리보델링 해야함

6. 더 나은 지역사회 미래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구로구라는 지역사회와 지역정치가 준비하거나 변해야 할 것이 있다면 2가지만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구청장의 마인드가 중요 하다고 생각합니다.

지역주민이 일할수 있는 후보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7. 현재 후보가 출마한 지역사회(선거구)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시의원상의 모습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후보는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정치, 행정의 경험이 풍부한 사람이 각지역의 개발현안 문제를 파악하고 예산에 반영 할 수 있는 사람 이라고 생각 합니다

 

8. 지역특성상 반드시 풀어나가야 할 선거구와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의원으로서 추진해나갈 해법이나 방안은 무엇입니까.

구로구는 재개발로 인하여 도시 기반 시설을 리 모델링을 해야 한다20년 적십자 봉사정신으로 복지의 사각지대를 살 살피도록 하겠다.

9.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재개발 재건축에 의해서 문화공간 체육시설공원등을 갖추도록 노력 하겠음.

10.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주거 환경에 몇 천억을 소비 하였는데 실질적으로 주거 환경에 따르는 주차 공간 노인정, 도서관 건립이 필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이와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로 2동에 주차, 녹지공간(공원)을 위해 서울시 예산을 확보하여 진행 하도록 하겠음

 

11. 선거에 당선되고 나면 지역정치인들이 지역숙원도, 주민들 생활속 갈증도, 이유있는 주민과 행정의 갈등에도 눈을 감아버리거나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일이 비일비재해지면서, ‘힘 가진 주민대표지역정치인의 무관심과 무능력 불통적 행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비판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의원이 된다면, 후보는 어떻게 해나가시겠습니까

구의원 3선의원으로서 초심을 잃지 안혹 주민과의 대화소톡 속에서 민원을 해결해 나가겠음

 

12. 시의원이 된다면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답변 없음)

13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