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직업교육도 받고, 수당도 받고
상태바
직업교육도 받고, 수당도 받고
  • 김윤영
  • 승인 2006.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직자 ․ 여성 가장 대상 강좌 다채
서울지방노동청 서울관악지청(지청장 이상진)에서는 취약계층의 재취업촉진 및 생활안정 도모를 위해 직업훈련을 지원하고 있다.

훈련수강자들에 대해서는 재취업을 위한 기능습득은 물론 과정에 따라 교통비, 식비 및 훈련수당을 지원 받을 수 있다.

현재 모집 중인 곳은 경영기술개발원과 여성인력개발센터로 두 곳. 모두 5월초 개강 전까지 만 신청 받고 있으므로 서둘러야 한다. 또 상담을 통해 필요한 서류나 자격요건 등도 알아봐야 한다.

제과 웹디자인
IT 경매실무 등

△ 경영기술개발원(구로3동)에서는 IT프로그램과 관련된 훈련으로 실업자 과정에 자바 개발 프로그램과 웹 쇼핑몰 관리사 과정을, 재직자환급과정으로는 정보화 기초와 전산세무과정, 부동산경매실무 등 강좌를 수강생을 모집 중이다. 강좌는 5월 초 개강하므로 그 전까지 신청하면 된다. 문의 857-6680.

△ 여성인력개발센터(구로5동)에서는 재직근로자를 대상으로 제과자격증, 웹디자인, 한식자격증, 쇼핑몰창업 등 수강료 일부를 환급해주는 강좌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여성가장훈련 프로그램으로 한식조리와 출장요리 강좌도 있다. 문의 867-4456.

그 밖에 노동청에서 소개하고 있는 훈련기관으로는 미주직업전문학교(구로3동)와 한국정보기술연구원(구로3동)에서 정보통신과 관련된 훈련도 차후 이용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