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인라인]봄바람 가르며 스릴 만끽
상태바
[인라인]봄바람 가르며 스릴 만끽
  • 김윤영
  • 승인 2006.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척교 오금교 구일역 아래... 스케이트장 x게임장등 설치
어느덧 대중의 스포츠로 자리 잡은 인라인스케이트. 짜릿한 속도감으로 매력만점 스포츠로 많은 이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수많은 차들과 꽉 막힌 건물들로 배우고 싶어도 배울 장소가 없다(?)지만, 장소 걱정 말고 시작해보자.

◇ 우리 지역엔= 지난 2004년 안양천 체육공원이 조성되면서 구로지역 내에도 3곳의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생겼다. 구일역과 오금교, 그리고 고척교 아래에 각각 1개씩 있다. 구일역과 오금교 아래는 인라인스케이트 트랙과 함께 다목적 인라인스케이트장이, 고척교 아래에는 X게임을 즐길 수 있는 인라인 및 X게임장이 설치돼 있어 많은 인라인스케이트 마니아들이 자주 찾고 있다.

또 구로동과 신도림에 인접한 안양천변의 오금교 아래 목동 종합운동장 쪽(양천구)에도 인라인스케이트장이 있다. 480m 길이의 트랙과 안쪽 연습광장이 있고 그늘막과 음수대도 설치돼 있다.

안양천변 인라인스케이트장은 구일역 아래 스케이트장을 제외하고는 야간 조명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 아직 많은 이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장소여서 한가하게 인라인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이곳만의 특징중 하나.

◇광명시에도= 인근 광명시에는 인라인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트랙 외에도 체력단련장, 인공암벽장, 녹지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갖춘 광명실내체육관도 있다. 광명실내체육관에는 농구장 등 체육시설과 곳곳에 벤치, 녹지공원, 약수터 등의 휴식시설, 소규모 공연장까지 마련돼 있어 가족과 함께하는 피크닉 장소로도 꼽힌다.

◇전문가가 말하는 인라인= 열린사회구로시민회 인라인동호회 진현종 회장은 “오금교 아래의 인라인장이나 X게임을 할 수 있는 고척교아래 인라인장외에도, 사람이 많은 게 흠이긴 하지만 서울시월드컵경기장이나 여의도도 인라인 타기 좋은 곳”이라고 추천했다.

“인라인은 안양천변 등 공원에서 타기 때문에 공기도 좋고 속도감을 느낄 수 있어 전신운동,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은 운동”이라며 적극 추천하기도.

◇ 인라인 강좌는= 인라인스케이트에 대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다면 체육 문화센터나 구청강좌를 이용해볼수 있다.4월1일 개강을 앞둔 구청 인라인스케이트 교실은 현재 수강생모집중이다. 전문 강사진에게 배울 수 있는 초급, 중급, 인라인 몸짱 만들기 강좌가 예정돼있으며, 수강료는 2만원에서 4만원 선이며 선착순 접수(860-2320)중이다.

■ 구로 인근 인라인스케이트 탈 수 있는 곳

시설물명 위치 시설규모
인라인스케이트장 안양천내 구일역 밑 연장197m 면적1900m󰋅
다목적인라인스케이트장 안양천내 오금교 밑 연장184m 면적7176m󰋅
X-게임장 안양천내 고척교 밑 폭55.5m 연장91.5m 면적5078m󰋅
인라인스케이트장 안양천내 오금교 밑 트랙길이480m
(목동 종합운동장 쪽)
인라인 트랙 광명실내체육관 트랙길이400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