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또 다시 ‘자료와의 전쟁’
상태바
또 다시 ‘자료와의 전쟁’
  • 연승우
  • 승인 2005.09.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호 구의회/구정질의] 6월 감사때 요구자료 9월에?
구의회와 집행부 구청과의 첨예한 갈등요인이 되고 있는 자료와의 전쟁이 또다시 불거졌다. 이번 구정질의에서도 구의원들이 요구한 자료들을 구청측에 제대로 제출하지 않아 논란을 빚은 것.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도 자료제출 건으로 문제를 제기했던 최재무의원은 자신에게 제출된 자료가 다른 구의원들에게 제출한 자료에 비해 부실하다고 문제를 제기했고 김경훈의원(개봉2동)은 요청 자료가 구정질의 당일 아침에 제출됐다며 구정질의를 하기 전 신상발언을 통해 구집행부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이번 구정질의에서 자료와 관련해 가장 문제가 됐던 부분은 백해영의원이 지난6월 행정감사 기간중에 생활복지국장에게 요구했던 답변서가 이번 구정질의때서야 뒤늦게 온 점을 지적했다.

백해영의원은 “지난 행정감사에서 보육특별위원회를 구성할 때 생활복지국장이 특위 구성안에 대해 큰 일이 일어난 것처럼 일을 처리하고 보육특위에 대해 부정적이어서 보육특위에 대한 국장 입장을 담은 답변서를 6월 18일까지 요구했으나 이번 구정질의 때 답변서를 받았다”고 말하고 “답변서가 늦게 오게 된 경위도 가정복지과에서는 기획예산과에 결재를 올렸으나 기획예산과에서 보내지 않았다며 책임을 회피하고 또 결재가 아닌 공람으로 되어 있었다”며 이에 대한 생활복지국장의 답변을 요구했다.

답변에 나선 생활복지국장은 “자신의 부덕의 소치”라면서 “담당자의 업무미숙으로 인해 답변서 제출이 늦어졌다”고 답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