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총선인터뷰>(을) 조평열 후보
상태바
<총선인터뷰>(을) 조평열 후보
  • 최대현
  • 승인 2000.03.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 한국기독당 조평열 후보

“ 국민경제 활성화 특례법개정”



1. 17대 총선 출마의 의미와 각오는.

우리 사회의 현실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등 각 분야가 비틀거리고 있다. 특히 정치는 차떼기, 불신과 배신 등 자기이익 챙기기에만 급급한 나머지 본연의 임무를 망각하고 제구실을 못한 채 방향을 읽고 주춤거리고, 경제는 우리 생활권에서 총체적인 위기를 맞아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 이렇게 어렵고 힘든 국가적인 현실을 외면하고 개인의 안위만을 누리면서 안주한다는 것은 국가와 국민에게 죄를 짓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국정을 바로잡아서 깨끗하고 생산적이며 진취적인 정치를 한다면 국민경제를 살려서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다는 확신을 갖고 출마할 결심을 했으며 여기에 의미가 있다.



2.구로구 (을) 지역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그간 지역에서의 주요 활동은.

구로에서 35년여, 특히 한 집에서 30여년을 살면서 3남매를 낳아 길렀다. 구로는 끈끈한 애정과 숨결이 살아 숨 쉬는 고향이기 때문에 이곳을 택했고, 아낌없는 애정과 사랑으로 봉사하면서 살아왔다. 그동안 수천 명의 구민에게 법률무료상담과 불우한 이웃인 장애인과 노인, 소년소녀가장 등에게 나눔을 실현하면서 살아왔다. 구로을 지역에서는 1990년 3월부터 2001년 10월까지 국회의원 총선과 재선에 무소속후보로 3번이나 출마했었다.



3. 지역발전을 위한 최대 과제와 이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은.

지역발전은 국가적인 발전과 더불어 고려해야 한다. 국가발전을 위해 국민경제 활성화를 위한 특례법을 제정하여, 국민이 지고 있는 모든 채권과 채무의 효력을 향후 3년동안 한시적으로 정지하고, 신용불량된 상태를 회복시켜 자생능력을 갖게 한 후, 7년 내에 분할 상환할 수 있도록 하겠다.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가로공원 주변에 대규모 전자단지를 유치하고 구로공단내 고급패션단지를 개발하여 고용창출을 이뤄내겠으며,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입자를 보호하기 위해 구로3동과 4동의 주택개발에 최대한 행정지원을 하고, 저소득층 전세융자금을 5천만원으로 인상하고 전월세금의 보증금 권리를 보호하겠다.



4. 녹지공간의 부재, 잇따른 재개발 재건축에 따른 기간시설등의 부재등 주거환경과 관련한 주민들의 불만이 높다.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지역개발문제는 지역에서 그 해법을 찾으려 하지 말고, 거시적인 안목을 갖고 국토균형개발의 일환으로 지역개발에 대한 해법을 찾아야 된다. 그렇기 때문에 의정활동을 통해 개발계획에 대한 구체적이고 생산적인 법률을 제정하고, 이를 기초로 법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건설교통부와 서울시의 협조를 얻어 구로 지역의 종합개발계획을 세워 발전적이고 생산적이며 친환경적인 개발을 해야 된다.



5. 세 번이나 출마했던데 이어 얼마 전까지 민주당 구로을지구당 비상대책위의회에서 활동하다가 한국기독당으로 나온 이유는.

양당구도 체제속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여 표를 못얻었다. 하지만 그동안 자신의 경쟁력을 확실하게 알렸다. 3번 출마한 동안 단 한 건의 불만과 욕을 듣지 못했다. 시대가 바라는 깨끗함과 정직함 때문이다.

민주당에서 활동은 안 했다. 당원으로 가입한 적도 없다. 작년에 사고지구당이 되고 난 후, 비상대책위원들이 시대가 요구하는 사람을 찾던 중 나를 적합하다고 생각해 지난해 1월 후보 추대식을 치루기도 했다. 주변의 절실한 요구로 후보 신청을 했다. 그러나 민주당 중앙당에서 이태복씨를 영입하면서 후보 선정에 미온적인 대응을 하고 있던 중 2월에 한국기독당 창당 발기인대회를 한다는 초청장이 왔다.

구로시장 중앙교회의 교인이고 하나님의 아들로서 ‘하나님이 나를 부르는 구나’라고 생각하고 민주당 후보를 자진 철회하고 한국기독당 후보로 나온 것이다.



6. 지역 국회의원 대표로서의 역할수행과 관련, 타 후보들과 비교할 때 자신이 갖는 최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가족법을 연구한 법률전문가이고, 구민 수 천명에 법률무료상담을 하면서 구민생활에 꼭 필요한 법이 무엇인가를 잘 알고 있다. 또 구로을 국회의원선거에서 3번이나 무소속 후보로 출마했지만 단 한건의 부정을 하지 않았다. 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가로서 도덕적으로 깨끗하며 지역주민들의 사정을 잘 알아서 국회에 반영시킬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경쟁력을 갖췄다.



7. 한국사회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현재 귀하가 소속한 정당이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와 계승시켜 나가야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

한국기독당은 우리 사회의 총체적인 위기를 맞아 성장하지 못하고 주춤거리고 있는 현실을 직시한 성직자들이 분연히 일어나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바로잡아서 생산적인 국민경제로 회복시켜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줘야 한다.



8. 최근 탄핵정국 관련 원인은 어디에 있고, 또 향후 어떻게 전개되리라 예측하십니까?

지금까지 정치위정자들의 실패다. 정치인들의 부정부패가 열거되는 현실을 만회하려고 하다보니까 대통령을 탄핵하는 상황까지 왔다. 국민의 힘을 국가발전에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볼 때 참으로 가슴 아프다. 헌법을 준수하고 법대로 처리하여 국민이 납득할 수 있고 그래야만 국민이 정부와 정치권을 신뢰하고 따를 것이다.



9. 정치인이면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생활하고 활동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하고 계시며, 조달하실 계획이십니까.

참으로 힘들고 어려운 문제다. 중요한 것은 정도를 벗어난 행동을 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60평생 모은 기본 재산과 매월 들어오는 월급으로 자금을 활용하겠다. 수입과 지출의 한도를 미리 계획하여 균형과 조화를 가지고 생활하면 이 문제도 해결된다.





❚ 프로필



1. 생년 월일 : 1947년 7월 17일 (56세)



2. 학 력 :

▷ 동국대학교 대학원 졸업 (법학박사)

▷ 연세대학교 행정대학원 졸업(행정학석사)



3. 경 력

▷ 겸임교수(광운대 법과대학, 연세대 법무대학원)

▷ 신촌 법무법인 공증실장

▷ 의료법인 창덕의료재단(영등포 진단방사선과)감사



4. 거주지

1) 주 소 : 구로구 구로2동 317-59

2) 거주기간 : 35년

3) 기 타 : 한 집에서 30년



5. 병역관계및 이유

소집면제, 질병(폐병으로 장기대기)

6. 전과관계및 이유

해당사항 없음

7. 홈페이지 주 소

현재 제작 중

*구로타임즈 최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