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신나는 여름방학 특강 ‘시선집중’
상태바
신나는 여름방학 특강 ‘시선집중’
  • 최대현
  • 승인 2003.07.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술교실, 요리교실, 과학교실, 박물관 견학 등 // 각급 학교가 여름방학을 앞둔 가운데 지역 내 문화복지 기관에서도 취학 전 아동 및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여름방학특강 프로그램을 마련, 눈길을 끈다. 이번에 마련된 프로그램들은 친구들과 함께하는 형식에서부터 자녀와 부모가 함께 하는 프로그램까지 다양하다. 구로청소년수련관(www.guro1318.org)에서 마련한 여름 특강 중 초등학생 대상의 '해리포터 마술교실'이 눈에 띈다. 최근 아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해리포터 시리즈'를 반영해 마술을 배워보는 시간. 이달 30일부터 8월20일까지 오후2시와 3시 두 개반으로 편성, 진행된다.

또 물박물관, 부천만화박물관 등 이색박물관을 방문,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아이들의 다양한 욕구를 채워줄 것으로 보인다. 8월2일(물박물관), 8월9일(시민안전체험관), 8월16일(부천만화박물관)순으로 박물관을 찾아간다. 문의 838-1318

여성인력개발센터(www.vocation.or.kr)는 '자녀와 함께하는 요리교실'을 마련,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빵과 과자(빵 만들기), 후루츠젤리 떡꼬치 여름만두(간식 만들기) 등 다양한 음식을 만드는 시간을 마련한다. 빵 만들기는 오는 23일부터 8월22일까지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2시에 진행되며, 간식만들기는 오는 18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전10시에 운영된다. 문의867-4456~8

구로종합사회복지관(www.9ro.or.kr)은 유치부부터 초등학생, 중학생 등 학교 단계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유치부를 위한 창작작품 만들기, 엄마와 함께 요술풍선 프로그램, 초등학생을 위한 신기한 과학나라, 창작작품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 중학생을 위한 자아표현미술 프로그램들이 참여자를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유치부아이들과 초등학생을 아우르는 '체험학습교실 프로그램'도 눈길을 끈다. 오는 28일부터 8월2일까지 허브농장, 신나는 파충류교실 등 매일 다른 주제로 진행된다. 선착순 모집. 문의 852-0522~5

궁동종합사회복지관은 사회체육프로그램과 사회교육프로그램으로 나누어 방학특강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사회체육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댄스스포츠와 째즈댄스, 다이어트 댄스 등 '춤'과 관련된 프로그램들이 다수 마련됐다.

또 사회교육강좌로는 기존의 풍선아트, 내가 만드는 캐릭터 외에 아이와 엄마가 함께하는 손으로 부르는 노래 '동요교실'을 신설, 율동과 손 유희를 넣어 멋있는 동요를 부르게 된다. 이와함께 최근 마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매직스쿨을 반을 개설, 8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 진행할 예정이다. 접수는 오는 19일까지이며 개강은 21일부터.

구로구민체육센터(www.kurosportscenter.co.kr)는 유아들을 대상으로 에디슨교실(과학교실)과 N.I.E방학특강(신문활용교육), 창의만들기교실을 진행하며, 특히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나는 마술나라'를 오는 23일부터 8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운영한다. 선착순 모집. 문의 2619-6640 (AR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