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6 12:20 (목)
고대구로병원 암전문병원 건립
상태바
고대구로병원 암전문병원 건립
  • 윤용훈 기자
  • 승인 2013.04.15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층규모...내년 3월경 완공

고대구로병원이 암과 관련된 암전문병원을 내년 3월경 완공하고 세계 최고의 의료진과 최첨단 의료장비, 선진의료시스템을 구축해 원스톱 진료와 함께 암환자에 대한 전문적이고 집중적인 치료를 시행할 방침이다.

고대 구로병원은 이를 위해 최근 신관 병원옆에 10층 8만8700여㎡ 규모의 암병원 공사를 시작해 내년3월 말경 준공할 예정이다. 또 이 건물에 교수연구실도 입주해 사용할 것으로 알려졌다.

암병원에는 외래진료실, 초음파 등 각종 검사실, 방사선치료실, 일일 항암치료실, 교육실을 더욱 늘리고, 암 치료를 위한 최첨단 진단 및 치료장비를 대거 확충해 환자 중심의 원스톱(One-Stop) 암 치료서비스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또 의료서비스 수준을 높이며 환자 입장에 초점을 두어 Easy(쉽고 편하고), Fast(빠르고), Credit(믿을 수 있는 병원)를 기본가치로 추구하고 있다.

최첨단 치료장비 도입 뿐만아니라 검사에서부터 진단, 수술-항암-방사선치료까지 단 한번에 One-Stop으로 진료받을 수 있도록 치료동선을 최적화하고 공간자체도 환자가 보다 편안하게 진료받을 수 있도록 꾸밀 예정이다. 아울러 치료 중심의 암병원에서 나아가 암연구와 임상진료의 접목이 이루어지는 세계적 암 연구병원으로 도약하고자 연구중심 암병원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