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숍탐방 160]한국헬스기구 총판매장(온수동)
상태바
[숍탐방 160]한국헬스기구 총판매장(온수동)
  • 윤용훈 기자
  • 승인 2013.02.0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력적인 몸매위해 헬스~

서울온수산업공단에서 각종 실내·외에 헬스기구를 제작·판매하고 있는 한국헬스기구총판매장(대표 강석홍. 온수동).

50여년을 축구와 함께 생활하는 축구 마니아이자 엔지니어인 강 대표는 그동안 기계부품을 가공하며 쌓은 노하우를 헬스제작에 접목해 온수 및 화성 공장에서 구로구뿐 아니라 전국을 상대로 수 십 여종의 헬스기구를 직접 설계해 제작, 납품하고 있다.

"계기판을 제외하고는 공인된 신체연구소의 데이터를 가지고 사용자의 운동효과를 높일 수 있는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디자인으로 거의 대부분의 주요부품을 만들어 조립하기 때문에 제품의 신뢰성과 경쟁력이 높습니다. 런닝머신, 실내싸이클 등 가정이나 체육관 등에서 사용하는 각종 실내·외 운동기구를 체육공원을 비롯해 헬스클럽이나 가정에 설치해 주고 있습니다."

강 대표는 관내의 계남공원, 수궁동 상상어린이 공원 등 시민들이 쉽게 접근해 운동할 수 있는 공원 등에도 이러한 역기올리기, 옆파도타기 등 여러 가지 헬스기구를 제작해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헬스기구 시장은 국내에 100여개의 헬스기구제작업체간의 경쟁이 치열하고 여기에 저가의 중국산 등 수입품이 들어와 헬스기구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신뢰성이 부족하고 가격 면에서도 천차만별이라며 헬스기구를 구입할 경우 믿을만하고 AS가 되지는 잘 살펴봐야 한다고 그는 덧붙였다.

이곳은 이러한 점을 고려해 지역에 공장을 두고 직접 제작하여 타 제품에 비해 제품 신뢰성이 높고 즉각적인 AS와 저렴한 가격을 장점으로 가정에서 주로 사용되고 있는 런닝 머신이나 사이클, 꺼꾸리 등도 제작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하고 있다.

"헬스기구도 자동차와 같이 가격이나 사양에 따라 그 종류 및 가격대가 매우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런닝 머신의 경우 20만 원대에부터 300만 원대까지 있습니다. 또한 고장이 나면 AS도 손쉽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너무 비싸거나 너무 싼 것을 선호하기보다 사용하는 사람의 체력이나 적정가격, 배치장소 등을 고려해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강 대표는 공장 앞을 지나다 헬스기구를 구입하는 고객도 있다면서 지역기반의 전문 헬스기구제작업체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볼 것을 권했다. 2619-200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