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01 10:05 (수)
가을이 부르는 소리....
상태바
가을이 부르는 소리....
  • 정경미
  • 승인 2002.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숙희씨 강연회 및 초가을음악회 열려// 방송인 오숙희 초빙 특별강연회 및 초가을음악회가 지난 11일 오후4시 구로구민회관에서 열렸다. 구로5동주민자치위원회와 사단법인 구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공동 주관한 이번 행사는 오숙희씨 특별강연회에 앞서 구로5동주부합창단 25명의 합창과 함께 플롯 독주회 및 소프라노 전미연씨의 독창 등이 한 데 어우러져 강연회를 찾은 250명의 주민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현재 김포 여성민우회 성상담 소장으로 재직하면서 방송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는 오숙희씨는 "아줌마 힘 세상이 밝아진다"라는 주제로 눈병이 걸렸는데도 불구하고 소탈한 모습으로 1시간동안의 강연을 마쳤다.



강연회에서 오숙희 씨는 "여성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을 위해서는 여성스스로가 경제적 자립, 사회적자립, 심리적 자립의식을 길러야하며, 남성들 또한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을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오 씨는 "자기자신의 의미를 재부여해 이것을 에너지원으로 활용해 지역사회 활동을 해나간다면 여성들 스스로가 지역사회발전에 크게 이바지 할 것이다"며 자신감 잃지 않아야 할것을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는 양대웅 구로구청장, 윤주철 구의원, 윤재옥 구로경찰서장, 이용직구로5동단체협의회장, 정규원 영림중학교장, 이돈중 신구로남초등학교장 김찬옥 미래초등학교장 등이 내빈으로 참석해 주민자치위원회의 적극적인 주민자치활동에 대해 격려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했던 이들 내빈은 음악회 행사가 끝난 이후 기념촬영만 하고 행사장을 빠져나가 강연도중 오숙희씨가 농담섞인 유감을 표명하기도 해 주민들의 눈길을 더 모았다.





tipy-78@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