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1:24 (금)
<총선 갑> 한국기독당 이강욱 후보
상태바
<총선 갑> 한국기독당 이강욱 후보
  • 최대현
  • 승인 2004.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갑)을 기독교문화의 중심지로”



1. 17대 총선 출마의 의미와 각오.

이번 총선에서 기독교정당이 처음 창당 된다. 이를 통해 기독교 문화의 확대가 이뤄질 것이다. 현재 구로구에는 대표할 만한 이미지가 없다. 갑구에 있는 대형 교회를 중심으로 세계적인 홀리시티, 즉 거룩한 도시의 중심도시로 육성발전 시키겠다. 그동안 구로구가 생각지도 않은 기독교 문화가 확대될 것이다.



2. 구로구 (갑) 지역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그간 지역에서의 주요 활동.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개혁총회 부총회장을 역임한 한 사람으로 구로구 선교협의회 회장으로 활동해왔다. 그래서 관심이 있고, 10여년동안 선교활동을 펼쳐왔기 때문에 지역 연고도 있다.



3. 지역발전을 위한 최대 과제와 이에 대한 구체적인 해법.

현재 구로구는 블루칼라 이미지가 강하다. 이를 없애기 위해서는 우선 교육환경이 좋아져야 한다. 강남의 8학군 수혜를 얻을 수 있도록 교육특구로 선포해, 입시경쟁력을 갖는 과학고 등의 특목고와 자립형사립고 등을 적극 유치해야 한다. 다음으로는 경제, 사회, 민생 측면에서 안전지대(Safe Zone)로 만들어야 한다. 공단과 연계하여 산업 활동을 진행하고 쇼핑몰 등을 유치, 지역 경제가 활발하게 돌아가게 해야 한다.



4. 현재 구로구에서 추진 중인 영등포교도소구치소의 천왕동 이전계획과 관련해 해당지역주민들의 거센 반발 등 지역갈등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구로구가 추진 중인 영등포교도소 구치소 이전사업 진행에 대한 견해와 이에 대한 해법은.

지역이기주의, 즉 내 집 뒤뜰은 안 된다는 사고는 바뀌어야 한다. 그러나 공공시설이 들어오면서 오는 지역 불이익은 최대한 보상해 줘야한다. 구청과 법무부 관계자들과 성의를 가지고 대화를 통해 문화공공시설의 설립이나 세대별로 경제적 보상으로 최대한의 보상을 이뤄내 해결하겠다.



5 (*후보자별 질문) 지역에서의 활동도 없었고 연고도 없는 곳에서 갑자기 출마해 지역국회의원으로서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있겠느냐는 지적에 대해 ...

국회의원은 지역의 공약만을 가지고 나오는 건 아니다. 전국적인 입장에서 국가의 입법 활동을 성실히 수행할 의무도 있다. 하지만 만약 당선이 된다면 중앙무대에서의 활동을 통해 지역과 연계하여 선거구를 중심으로 한 개발공약을 지켜나갈 것이다. 연고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6. 지역 국회의원 대표로서의 역할수행을 위해, 타 후보들과 비교할 때 자신이 갖는 최고의 경쟁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정치이념이 중도개혁이다. 현재 젊은 층들은 급진 개혁을 원해 다른 당 후보들도 개혁을 표방하고 있지만 사회적 경험이 충분치 않다. 포용성 있게 화합하고 통합해내야 한다. 특히 지역갈등과 정치적인 갈등이 일어났을 경우 모든 역량을 투여해 종합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한다.



7. 한국사회의 진정한 발전을 위해 현재 귀하가 소속한 정당이 가장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와 계승시켜 나가야할 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기독교정당이 탄생함으로써 종교간 분쟁의 소지가 될 수 있다. 기독교 외 다른 종교를 포용하고 잘 화합하고 통합하면서 정치적인 기여를 할 수 있느냐가 문제다. 부정과 비리의 정치인이 판을 치고 대통령이 탄핵된 상황에서 정말로 기도교의 성격적 가치로 깨끗하고 새로운 정치문화를 창달해 나가야 한다.



8. 최근 탄핵정국 관련 원인은 어디에 있고, 또 향후 어떻게 전개되리라 예측하는지...

대통령에 대한 탄핵은 찬성하지 않는다. 그러나 국회의원들의 권리이기도 하다. 탄핵이 통과된 만큼 헌법재판소 판결에 맡겨야지 찬반시위는 적절치 않다. 노무현 대통령은 부분적으로 잘못됐다고 지적받은 것은 국민 앞에 사과하고 국회와 대화를 통해 정국의 어려움을 풀어갔어야 한다.



9. 정치인이면서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생활하고 활동하는 데 필요한 자금을 어떻게 조달하고 있으며, 조달할 계획인지.

현재 회사를 경영하고 있기 때문에 기업 활동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으로 활동하겠다. 회사의 주식 배당에 따른 배당금 수익 등이 자금이 될 것이다.



* 구로타임즈

--------------------------------------------------------------------------







1. 생년 월일 : 1947년 11월15일(56세)

2. 학 력 :

▷ 익산 남성고등학교 졸업

▷ 고려대학교 법학과 졸업



3. 경 력



▷ 민족사랑회(노숙자재활) 회장

▷ 전국카누협회 회장

▷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 장로부총회장





4. 거주지

▷ 주 소: 구로구 오류2동 418-3번지 301호

▷ 거주기간: 2004년 3월5일 이후부터

* 기 타: 1993년부터 현재까지 기독 선교 활동



6. 병역관계 및 이유

공군 중령

7. 전과관계및 이유

없음



8. 홈페이지 주 소

제작중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