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1:24 (금)
집수리 봉사는 사랑을 타고 ~
상태바
집수리 봉사는 사랑을 타고 ~
  • 윤용훈 기자
  • 승인 2018.06.1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동복지관, (주)EXT와 어르신 집 수리

궁동종합사회복지관과 엔지니어링 전문업체인 (주)EXT가 지역 저소득 어르신에게 집수리봉사를 실시해 주목을 끌고 있다.


복지관과 (주)EXT는 올해 2분기부터 집수리 봉사활동을 함께 추진키로 하고 먼저 6월부터 취약 어르신 7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주) EXT는 이러한 집수리 지원을 위해 1,400만원을 후원한데다 지난 9일 임직원 50명이 참여, 집수리 작업을 펼쳤다. 현관 밖 안전 바 설치, 휠체어 이동이 불편하거나 경사가 높은 문턱 제거, LED 전등 설치, 씽크대 교체, 방문짝 및 현관문 교체, 도배·장판, 방문·창문 페인트칠, 환풍기 청소 등을 한 것이다. 


이번에 집수리 지원받은 박 모 어르신(86, 수궁동)은 "반지하 방 내려오는 데 안전 바를 설치해 주어 너무 좋다. 그동안 집사람이 굴러 떨어진 적도 많았는데 이제 든든하다."고 했다. 유모 어르신(69, 오류1동)은 "집안이 오래되고 곰팡이로 어두웠는데 도배장판으로 환해졌다"고 만족함을 표현했다.  


복지관과 올해 100호의 집수리 지원을 목표로 분기별 사회공헌 활동을 하는 (주)EXT는 이번 집수리 봉사에 이어 3, 4분기에도 구로지역 내 주거환경이 취약한 어르신 가정을 발굴해 집수리봉사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궁동종합사회복지관 김선화 관장은 "향후에도 이러한 집수리봉사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 지역 내 취약한 주거환경의 가정과 복지시설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기업의 사회공헌과 복지관의 사회복지 역량을 모아 지역의 취약한 주거환경을 개선해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