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서면인터뷰 전문] 무소속 이중헌 구의원후보 답변서 (구로마선거구, 구로1동 구로2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 무소속 이중헌 구의원후보 답변서 (구로마선거구, 구로1동 구로2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23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1지방선거기획_구로타임즈가 구의원 후보들에게 물었습니다.

 

이중헌 후보
이중헌 후보

[프로필] 

1. 성명   이중헌

2. 나이( 44

3. 주소   서울 구로구 구로동로 495-10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   구로에서 태어남 / 구로221

5. 좌우명 :   상황에 맞춰 살자~^^

6. 취 미 :   상황에 맞춰 그때 하고싶은것

7. 학력 :   서울디지털대학교 졸업

8. 직업(현직) :   무직

9. 주요 경력 (2가지) 

 - () 기초의원 구로구마선거구 예비후보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 :   824,238,000

 

 

[정책질의]

1.  왜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세상은 변하고 있고 우리나라도 변하고 있습니다.    그 흐름에 맞춰 변해야 살아 남겠죠

   진보와 보수가 같이 성장하는 나라로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제가 태어나서 여태까지 생활한곳이 구로입니다.

가장 잘 아는곳이기도하고 우리나라의 흐름에 맞춰 변화하길

바라는 곳이기도합니다.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구로구의 핵심이 구로구청 행정인만큼 실무자들과 소통하여 빠른 일처리를 할 수 있게 협력하겠습니다.

2) 구로1, 2동 주민분들과 소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실제로 빠르게 진행해야하는 일부터 처리하겠습니다.

 

4. 구로중앙유통단지나 공구상가1번지등 지역내 유통상가와 지역사회가 함께 상생발전할수 있도록 하기 위한 대책은 무엇입니까.

담당부서 : 도시계획국 시설계획과

서울시는 제3차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하여 구로동 625-103번지 일대 구로본 지구단위계획 결정을 수정가결 함

구로동 625-103번지 일대는 구로중앙유통단지, 구로기계공구상가등 제조업이 밀집된 준공업지역으로 '준공업지역 종합발전계획'에 따라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올 수 있게 전체를 산업부지로 계획하였으며, 장래 서부간선도로 일반도로화 계획과 연계하여 인접 안양천과 학교의 경관이 조화된

건축이 가능하도록 대상지를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하였다.

-> 위 사례처럼 노후된 건물들을 지식산업센터등이 들어올 수 있게 산업부지화하고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될 수 있게 진행하면 될것으로 보입니다.

 

5. 구로2동은 2개동이 통합되어 동네 범위도 넓은데다 저층 주택들이 밀집되어 있는 특성을 가진 동네로 지점별로 주차장 등 생활편의시설 들이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이 나오고 있는 동네입니다.

이같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이나 대책은 무엇입니까.

1.작년에법이 진행되서 어린이보호구역, 소방시설, 모퉁이 5M이내등 거주자우선주차를 더 추가할 곳이 없음

2.구로구청의 답변 -> 주택매입 후 짓거나 지하로 만드는거 외에는 현재 할 수 없음

3.비용이 많이들어가는 대규모 사업이다보니 지금 현재는 구로2동 변전소에만 주차장을 건설하고 다른곳에 추가 계획은 없음

4.남구로역 지역에 공공임대주택 개발, 보광아파트 재건축, 구로2동 도시재생활성화사업

>-> 위 개발이 진행되면서 다른 노후 지역도 오피스텔(주상복합) 형식으로 건축이 진행되면

새로운 상가도 생기고 부분적으로 개발이 가능하여 빠르게 개발진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6. 지역주민이나 지역을 위해 내가 했던 일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답변 없음)

7. 출마하는 지역의 주민들이 바라는 바람직한 구의원상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 이를 위해 후보는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주민들이 무엇을 필요로하는지 의견을 모으고 잘 정리하여 의회에서 처리될수 있게 만들겠습니다. 지금 무소속으로 명함을 나눠주며 동네의 분위기를  보듯이 현장을 돌아다니며 현장에 필요한점을 파악하여 거기에 맞는 방법을 찾겠습니다.

8. 이 동네 구의원으로 제대로 활동하는데 꼭 필요한 나만의 핵심역량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다른의원들은 대표직과 겸해서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저는 구의원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할것이며 구로1, 2동이 제대로 발전할 수 있게 기여할 것입니다.

9. 출마하는 지역의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한 나름의 해법이나 방안들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구로구청에서 진행하는 주요사업이 현안 과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실무자들과 소통하여 문제점을 파악하고 발빠르게 맞춰가야 할 것입니다.

10.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구로동 경로당(52일부터 재개)

어르신들이 노인복지회관 같은곳에서 제공하는 경로식당(52일부터 재개)

** 비말 위험이 적은 프로그램에 한해 대면수업 우선 진행

건물을 새로 짓기는 어려우니 노인복지회관 같은곳을 늘려 어르신들이 관심있어하는 교육도 해드리고 활동할 수 있게 지원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6.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구로1동은 재건축이 빠르게 진행되어야하고 구로2동은 재개발 및 재건축이 빠르게 진행되어야합니다.  구로2동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이 추진되고 있지만 아직 계획조차 제대로 나와있지않아 우선 이사업이 무엇 때문에 계획조차 나올 수 없는지 이유를 파악하여 가능한 빠르게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이와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구로1동 신구로유수지가 체육시설로 개발을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주민들의 반대도 있고 아직 서울시와 협의중에 있다고합니다. 구로1동 구일역쪽에만 운동시설이 있어 밑에 지역의 안양천쪽에도 운동시설을 추가 확장해야 할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제가 구의원이되면 우선 이것부터 추진할 수 있는지 알아 볼 것입니다. (다른지역과의 협력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7. 현 구로구의회가 주민을 위한 의회로 거듭나기 위해 반드시 추진해야 할 혁신안 3가지를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1) 현장의 실제 상황을 제대로 파악하기

2) 현장의 실제 상황에 맞춰 의회에 의안발의하기

3) 구로구청의 적극행정 주민추천은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8. 구의회 상임위원회 회의 등을 주민 유권자들이 실시간으로 볼수 있도록 생방송하는 것에 대한 후보의 견해는 ?

많은사람에게 알려지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는 오해가 더 많다고봅니다투명하게 공개하여 오해의 가능성을 줄이고 좋은 의견을 듣고 소통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9. 구의원이 된다면 꼭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답변 없음)

 

10. 구의원의 주요한 의정활동중 하나는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입니다. 현 구로구 집행부의 사업이나 운영 가운데 주민을 위해 좀더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이 있다면 해당사안과 개선방향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노후된 주택 및 아파트 -> 재개발 및 재건축이 빠르게 진행되어야하지만 의견대립으로 인하여 늦춰지는 문제를 제대로 파악하여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CJ공장부지 개발건 / 차량기지 이전 -> 구로1동 외부로 연결되는 도로가 CJ공장부지의 개발과 차량기지의 이전이 이루어져야 가능하여 두곳중 한곳이라도 빠르게 진행될 수 있는지에 대한 부분을 확인하여 대응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11.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로1, 2동에 도움이 될만한 정책을 알고계시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