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낙선자 인터뷰]송은주 구의원 출마자
상태바
[낙선자 인터뷰]송은주 구의원 출마자
  • 박주환 기자
  • 승인 2014.06.23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금이 아깝지 않은 구의원 되고 싶었다”

통합진보당 송은주 후보가 구로구의원 나선거구(구로5동, 신도림동)에서 11.9%를 득표하며 아쉽게 고배를 마셨다. 이번으로 세 번째 낙선이다. 무소속 후보들에 비해선 높은 득표율이었지만 대부분의 표는 새누리당과 새정치민주연합에게로 몰렸다.

특히 이번 선거는 세월호 사건으로 인한 집권 여당비판 여론이 조성되며 오히려 양당체제가 더 강화되는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인지 송 후보의 지지율은 지난 지방선거들과 비교해 낮은 편이었다. 낙선자 본인도 이 부분엔 조금 놀란 눈치였다.

송 후보는 "이제는 정책선거로 가야하는 게 맞는데 아직도 조직 문화가 강한 것 같다"며 "이번에는 저도 생각보다  안 나와서 당황했는데 정책 선거로 변하기는 쉽지 않겠다는 아쉬움이 들었다"고 소회를 밝혔다.

송 후보는 구로지역에서 지역아동센터협회장에 추대되는 등 교육과 복지를 위해 힘썼던 인물로 평가된다. 2006년 첫 출마 당시에도 학교도서관 주민개방, 독거노인 지원, 급식조례 통과 등의 공약을 내놓았다.

이번 선거에서도 "정서적인 가난 해소를 위해 교육과 복지에 집중했다"며 "그런 후보가 한 명 쯤은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 전하기도 했다.

세 번에 걸친 구의원의 도전을 통해 송 후보가 이루고자 했던 건 세금이 아깝지 않은 구의원이 돼, 기초가 튼튼한 사회를 만드는 일이었다.

비록 이번에도 선거에선 낙선했지만 그동안 해왔던 대로, 내건 공약을 시민으로서 열심히 실현 시키겠다는 각오다.

송 후보는 "선거운동하면서 '후보로 나왔던 사람들이 그 마음으로 평상시에도 뛰면 정말 동네가 발전할 거다' 그렇게 얘기했었다"며 "2006년에 나왔을 때도 약속한 것들, 시간이 걸려서 그렇지 하나하나 조금씩 해왔고 이번에도 약속을 지키기 위해 노력할 생각"이라고 다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