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1:24 (금)
[숍탐방 190] 구로중부점 기아모터스 오토큐
상태바
[숍탐방 190] 구로중부점 기아모터스 오토큐
  • 윤용훈 기자
  • 승인 2013.10.21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정비 '우리가 최고'

중앙유통상가 출입구 맞은편 앞 구현고 입구에 자리한 기아차 지정정비센터인 구로중부점 기아모터스 오토 큐(대표 추변호)는  자동차 정비 명장인 기능장을 보유한 정비업체다.

관내 자동차 정비업소 종사자들이 자동차를 수리하다 해결이 안 되거나 모르는 부문을 자문할 정도로 뛰어난 기술력을 가져 구로관내는 물론 이웃 금천구 등 자동차정비업계에서는 잘 알려진 업소다. 여기에 수천만 원에 달하는 첨단 정비장비인 튠업, 즉 엔진을 원래의 표준 상태로 환원하기 위한 일련의 테스트 및 조정작업을 하는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여기에 차량정비업자배상책임보험을 가입해 고객에게 피해가 없도록 사전에 준비했다.

추 대표는 "확실한 정비기술력과 여러 가지 첨단정비 및 시설을 갖추고 고객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20년 가까이 자동차 정비업소를 관리 운영하고 있다"며 전국에서 몇 안 되는 기아차의 기술력평가에서 우수업체로 선정 되는 등 자동차 정비기술 만큼은 최고라고 자부하고 있다고 했다.

때문에 300㎡(90여평)정도의 넓은 부지에 기능장을 포함해 4명의 직원과 리프트 3대를 설치해 놓고 있는 이곳에는 포화상태인 정비업체간 치열한 경쟁과 불경기로 어려운 정비 시장 환경에도 불구하고 예전에 비해 다소 줄긴 했어도 정비차량들이 끊이지 않는다고.

인근 공구상가와 구로지역뿐 아니라 외부에서 입소문이나 소개, 인터넷을 통해 찾아오는 고객도 적지 않다는 것이다. 또 사무실이나 작업장도 쾌적하게 관리하고 있다. 사무실에는 기호에 맞게 커피 등을 마실 수 있게 고객 휴게실을 마련하는 등 고객이 불편 없도록 신경 썼다.

추 대표는 "정확하게 진단하여 가능한 자동차 메이커의 순정부품을 가능한 사용하여 정당한 가격을 받고 정비하고 있다"면서 "앞으로 기술축적 및 시설개선 등을 통해 자동차 정비업을 선도하는 업체로 우뚝 서겠다"고 했다.

일요일만 휴무하며 평일에는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영업한다. ☎2069-190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