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1:24 (금)
신도림역에 국내최대 복합전자쇼핑몰
상태바
신도림역에 국내최대 복합전자쇼핑몰
  • 김경숙
  • 승인 2002.09.1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자동차 출하장부지 총 30층규모... 올연말쯤 착공예정// 신도림역 일대에 국내 최대규모의 복합전자유통센터인 테크노마트가 들어설 전망이다. 프라임산업(주)에 따르면 신도림역 남부광장에 위치한 기아자동차 출하장(구로5동 3-25)에 들어설 테크노마트는 대지면적 1만787평에 지하 5층, 지상 25층 연면적 10만여평규모로, 구의동 테크노마트보다 연면적이 2만여평 더 큰 국내 최대규모로 오는 2005년 10월 건립될 예정이다.



프라임산업은 이에따라 이와관련된 특별계획구역내 세부개발계획서를 곧 구로구에 신청해 심의의결을 거친후 서울시로부터 건축허가를 받아 올 연말쯤 공사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도림역에 들어서는 테크노마트는 ▲생활편의시설인 할인점을 비롯 ▲전자정보통신 전문매장과 패션잡화 할인점 ▲10여개의 복합영상영화관과 20여개 연극관 ▲이벤트 홀 ▲스포츠센터 ▲ 게임파크등 위락시설 ▲ 연구 및 업무시설, 테마공원 등 다양한 시설들로 구성될 것으로 알려졌다.



프라임산업(주) 홍보실의 박상훈부장은 " 신도림역 테크노마트는 상업지구로서 대단히 유리한 입지조건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 정보통신 등에 관심있는 외국바이어까지 초청할 수 있는 글로벌마케팅 개념의 전자유통 거점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환승역과 유동인구 40,50만명, 인근 공장부지의 택지화, 서해안 개발, 경인고속도로 연결공사 등 도로기간산업의 확대 등 상업지구로서의 유리한 잇점을 최대한 살려, 젊은 층 중심의 이벤트와 내수고객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는 구의동 테크노마트와 차별화된 서부지역의 한 벨트를 형성하겠다는 설명이다.

shopnet@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