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5-17 11:24 (금)
동네단체 '똘똘' 어르신잔치 '화끈'
상태바
동네단체 '똘똘' 어르신잔치 '화끈'
  • 송지현 기자
  • 승인 2011.05.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류2동 통합경로잔치 1천여명 참석

 제8회 오류2동 통합 경로잔치가 지난 5월 3일 오류애육원 앞마당에서 열렸다. 오류2동 단체협의회(회장 정재옥)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화창한 봄날씨 속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동네 어르신 1천여명을 모시고 진행됐다.


 따가운 봄햇살을 가려준 천막 아래 마련된 맛난 음식과 함께 흥겨운 공연도 펼쳐졌다. 어르신들이 가장 좋아하는 다양한 한식 메뉴와 함께 떡, 과일 등이 식탁 위에 올랐고, 무대에서는 가수들의 노래와 춤, 그리고 살풀이춤 공연도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오류2동 새마을금고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풍성하게 치러졌고 관내 식당의 후한 인심도 보태져 어르신들을 대접했다.


 정재옥 회장은 "무엇보다 평일임에도 시간을 낸 단체 자원봉사자들의 몸을 사리지 않는 봉사가 있어 가능하다"고 단체들의 참여와 희생으로 공을 돌리면서 "8년 동안 관내 20여개 단체가 큰 문제없이 경로잔치를 열어온 오류2동의 '전통'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지도록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동단위에서 이처럼 많은 단체들이 힘을 모아 경로잔치를 여는 동네는 지역에서 오류2동이 유일하다.


 이번에 함께 한 단체는 오류2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친목회, 새마을지도자 오류2동 협의회, 새마을 오류2동 부녀회, 새마을문고, 바르게살기 오류2동 위원회, 한국자유총연맹지도위원회, 한국자유총연맹 여성회, 통합방위협의회, 오류2동 자원봉사협력단, 민족통일협의회, 대한적십자사 오류2동 분회, 국민생활체육 오류2동 축구회, 자율방범대, 부녀방범 봉사대, 보안지도위원회, 한국청소년육성회, 한국청소년육성어머니회, 청소년육성아동보호회 등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