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산모도 신생아도 편안한 내집처럼
상태바
산모도 신생아도 편안한 내집처럼
  • 윤용훈
  • 승인 2009.03.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op탐방29 _ 늘푸른산후조리원 (구로5동)
▲ 최현숙 원장
 "철저한 소방, 위생, 감염안전 전문시스템을 갖춰 산모 및 신생아의 건강관리는 물론 출산에 따른 산모의 우울증 해소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 9월 구로구청 4거리 신안타워 4층에 오픈한 늘푸른산후조리원(원장 최현숙 43)은 최고의 시설, 프로그램, 서비스와 함께 간호사, 조산사 면허를 소지한 전문의료인들이 직접 운영, 구로지역을 비롯해 수도권, 지방에서도 찾아오는 최고급 모유수유 전문산후조리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이태선 본부장은 설명했다.
 이곳을 찾는 모든 방문자는 신원확인 후 손과 전신살균 등 소독 후에만 출입할 수 있고, 출입구에서 실내 전체에 이르기까지 살균샤워기, 청정공기는 물론 살균 탈취된 청정 공기공급 시스템 설치하여 감염원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등 위생과 감염안전에 철저히 하고 있다.
 또 스프링클러 120여개, 자동화재탐지설비, 휴대용비상용조명 등 소방시설을 갖추어 화재안전에 만전을 기울였다.
 산모의 빠른 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전 오후 두 차례씩 산모체조, 모유수유 강좌, 피부관리, 우울증 치료 등을 실시하고 있다. 아울러 인근 소아과, 산부인과, 한의사 등 관련 전문의들이 정기적으로 방문해 신생아관리와 산모를 진료상담해 주고 있다.
 특히 신생아의 100% 모유수유를 위해 가슴 마사지기, 전동식 유축기 등 여러 장비를 갖추고 전문 인력의 노하우를 통해 함몰유두, 편평유두, 유방울혈, 짧은 유두, 유두상처 등으로 인하여 모유수유에 어려운 산모도 특별 관리, 성공적인 모유수유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와주고 있다. 산모의 영양을 위해 다양한 메뉴로 뷔페식 음식을 제공하고 있다.
 레인보우, 산소피아, 전신안마 및 골반교정기, 자궁의 빠른 회복과 하복부 비만관리를 위한 좌훈기, 좌욕기, 대형원적외선치료기, 공기살균샤워기등 수 십종의 최신 산후 회복 전문장비 도입과 더불어 원적외선체험실. 피부관리실 등을 운영함으로서 빠른 산후회복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했다.
 최현숙 원장은 "300평규모의 건물로 빠른 산후회복을 위한 100여 미터의 넓은 개방식 트렉형 구조와 조경휴게실, 21개 산모실의 쾌적한 청정장비시설로 업그레이드된 최첨단 인테리어로 등 각종 편의시설이 준비돼 내 집같이 편하고 감염사고 없이 건강한 산후조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 861-3588




◈ 이 기사는 2009년 3월 16일자 29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