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차별화된 고객 감동 ‘시선집중’
상태바
차별화된 고객 감동 ‘시선집중’
  • 구로타임즈
  • 승인 2006.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금융기관 탐방 5] 신한은행 구로동지점
지난 4월1일 전통있는 조흥은행을 통합해 새로운 모습으로 대한민국의 대표은행으로 부상한 신한은행. 이 신한은행 지점 가운데 구로동지점(지점장 오염곤)은󰡐고객감동󰡑을 추구하며 편리하고, 믿음직하고, 서로 돕는 은행으로 알려진 구로의 우수 금융기관이다.

구로구청 맞은편에 위치한 신한은행 구로동지점은 신한은행 창업(82년 7월 7일)초기인 83년 5월에 개점해 줄곧 상업과 공업의 중심지에서 서민경제의 밑바탕이 되어 온 중소사업자 및 가계에 대해 소매금융 지원과 가계수익 창출을 실현하는 금융기관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 주거래 전담고객에 원스톱 서비스

오염곤 구로동지점장은󰡒󰡐고객이 있기에 은행이 존재 한다󰡑는 가치아래 고객만족이 아닌󰡐고객감동󰡑을 위해 직원 모두가 최상의 서비스제공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한다.

이곳은 최근 전 직원이 5주 동안 매일 저녁 3시간씩 서비스 연수를 받고 정신적 재 무장을했다. 그리고 주거래 전담고객 제도를 정착시켜 전담고객들의 차별화된 모든 금융상품을 원스톱으로 상담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즉 고객이 이 곳 지점과 거래한 것을 잘 했다는 인식을 갖도록 한다는 것이다.


- 창구인원 탄력운영 대기시간 줄여

또 지점장 및 부 지점장이 직접 블루매니저로 나서 안내활동을 실시해 고객 불편 사항을 직접 접수 및 시정하고 있으며, 혼잡시에는 창구 증원 등 대기시간을 줄이는 탄력적인 창구운영을 통해 고객의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영업점 내․외부 환경 개선을 통해 영업환경을 보다 밝게 조성한 이 곳 지점은 고객의 성향이나 자산 유형, 환경, 추후에 대비하는 방안 등을 고객과 상의해 고객과 같이 방향을 제시하는 쪽으로 맞춤영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 주차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영업점 주차장 및 도로변 공영주차장 무상주차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은행 구로동지점은 비교적 안정적이면서 고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금융상품으로󰡐Tops New 2Star 파생투자신탁󰡑을 권하고 있다. 이 금융상품은 대표우량주인 신한지주와 삼성전자 2종목을 기초자산으로 하여 가입시점대비 매 6개월 단위로 평가하여 2종목 주가가 15%이상 하락하지 않으면 연10%의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상품이다.

확정금리를 추구하는 경우는 1년 단위로 실속정기예금 5.0% 및 양도성예금증서 5.2% 상품으로 가입이 적당하며, 금액에 따른 추가 금리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단기상품은 필요시기에 따라 MMF통장을 활용하면 연 3.8%정도의 수익을 실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개인아파트 대출의 경우는 현재 5.57%(9월 26일 기준, 설정비 본인부담)까지 지원가능하다고.


- 중소기업 지원 “담보보다 비전으로”

이 지점은 또 중소기업 운영자금 상담시 담보에 상관없이 사업의 요지, 향후 전망에 관련된 자료를 준비하면 고객업체와 같이 간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인 지원을 할 수 있다고 한다. 더불어 본점차원에서 지점주변 소재 중소기업체의 대출을 지원하기 위해 구로구내 SOHO(소규모 자영업)금융센터를 설치하고, 구로동점과 연계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인 대출상담 및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 은평천사원(은평구 소재) 결연가정 자녀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는 신한은행 구로지점은 앞으로 지역 내에 소재한 신한은행 지점들과 공동으로 구로지역사회를 위한 의미 있는 공헌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