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맛집 멋집130] 우리들 정육식당 '
상태바
[맛집 멋집130] 우리들 정육식당 '
  • 윤용훈 기자
  • 승인 2017.11.03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문난 맛, 신도림 고깃집 '엄지 척

신도림동 테크노마트 맞은 편 포스빌 별동상가에 위치한 우리들 정육식당은 인근 먹자골목상권은 물론이고 구로의 대표적인 고기집이다.


이곳은 1+등급 이상 한우고기와 마늘먹인 삼겹살, 제주흑돼지 오겹살, 돼지갈비 등을 취급하고 있는데 저녁이면 줄을 설정도로 고객이 붐빈다. 구로역 AK플라자 인근에서 10여 년간 운영하오다 2015년 12월 현재의 장소로 확장 이전 하여 종전 단골고객은 물론 이 지역의 새로운 고객층을 확보하여 계속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인근 젊은 직장인부터 중장년층과 각 종 모임을 위한 단체고객이 주 고객이다.


박응봉 대표는 "동창회를 비롯해 각종 모임하기 좋은 편리한 신도림역 상권에 위치하여 구로지역 고객뿐 아니라 외지 모임 및 일반고객이 많이 찾고, 고기 맛에 반해서 다시 찾는 고객이 많다."면서 "4인 테이블 27개를 갖춘 본관과 단체 고객을 위해 별도로 11개 테이블을 준비한 별채를 운영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곳의 한우고기는 충남 아산 신창면에서 직접 사육한 한우다. 
1등급이상 한우를 부천시에서 도축하여 바로 직송, 냉장해 식탁에 내놓고 있다. 


박 대표는 "친형님이 고향 충남 신창에서 150여두의 한우를 기르고 있는데 현지에서 직접 가서 가장 맛이 좋다는 30개 월령의 400kg내외 한우를 골라 사용하고 있다."며 "품질이 확인된 한우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돼지고기 역시 품질을 인정받은 유명 브랜드고기인 마늘먹인 돼지고기 및 제주 흑돼지를 취급한다고. 특히 돼지갈비는 이 식당의 대표 메뉴다. 


박 대표는 "각종 과일과 채소 등 20여가지 양념재료에 고기를 숙성하여 자연적인 단맛을 풍기는 돼지갈비"라며 양념의 노하우를 가르쳐 줄 수 없다고 했다. 단체고객이 소고기로 회식하기에 부담이 되면 이 돼지고기를 찾는다고.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예약고객이 많다.
이런 모든 고기에는 옛날 방식의 대형화로에 불을 지핀 참숯불을 사용해 고기 맛을 한층 더하고 있는 것도 이곳의 특징이다. 


점심메뉴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우 뼈를 고아 낸 국물에 한우 양지살을 푸짐하게 썰어 넣어 끓인 구수하고 깔끔한 맛의 한우국밥과 곰탕, 넉넉한 양의 뚝배기 한우불고기, 한우육회비빔밥 등은 내용물에 비해 저렴해 중장년층들이 선호하는 메뉴다. 


밑반찬으로는 상추 등 쌈류에 샐러드, 양파절임, 열무김치, 연두부나 보쌈김치 등 5∼6가지가 상에 오른다. 또 이곳에 올 때는 주차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바로 가게 옆에 포스빌 건물 지하 1층∼5층 주차장을 최대 4시간 정도 무료 주차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박 대표는 "1등급 이상의 한우의 맛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있는데다 가격이 일반 한우취급식당에 비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어 고객이 꾸준히 늘고 있고, 한번 다녀간 고객은 단골이 되고 있다"며 "지하철 2호선 신도림환승역인 역세권과 백화점 및 대형 영화관이 있는 쇼핑권에 위치하여 각종 모임의 장소로는 최적"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