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서면인터뷰 전문] 민주당 박칠성후보, 구로구제4선거구 (구로3·4동, 가리봉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 민주당 박칠성후보, 구로구제4선거구 (구로3·4동, 가리봉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16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1. 성명 박칠성

2. 나이() 61

3. 주소 구로구 구로동로5-4(가리봉동)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2010(12)

5. 좌우명 가화만사성

6. 취 미 :                (*답변 없음)

7.학력 경기대 정치전문대학원 정치학석사

8. 직업(현직) 정당인

9. 주요 경력 (2가지)

()구로구의회 8대 전반기 의장

()정현웨딩홀 대표이사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 :  

             (*답변 없음)

 

 

1.왜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지역 주민의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복리증진, 보다 나은 삶을 찾아주기 위해서다.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12년 동안 지역에서 구의원을 했고, 도시계획이나 지역 개발에 대한 권한이 서울시에 있어서다. 서울시의원이 되어 지역의 도시계획에 대한 정책을 입안하겠다.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가리봉동 종상향과 대림역 역세권 개발을 시점으로 구로3, 가리봉동으로 전체적인 개발을 확대해 보겠다.

 

4. 구로디지털단지와 구로지역사회가 함께 상생적으로 발전할수 있는 방안이나 정책이 있다면 소개해주시기 바랍니다.

처음 구로디지털단지가 만들어 질 당시 업체에 대한 세제 혜택이나 지원이 있었지만 현재는 그렇게 하지 않고 있기에 세제 혜택이나 지원에 대한 제도가 마련되어야 할 것이다. 구로디지털단지에 근무하는 많은 사람들이 실제 구로에 거주하지 않고 있다. 젊은 인재들이 거주할 수 있는 청년주택들이 많이 건축되어져서 일과 생활이 모두 구로에서 이루어져야 한다.

 

5. 중국동포등 다문화 생활권이 확대되어감에 따라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상생해 지역발전으로 이어갈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중국교포들이 구로에서 차지하는 역할이나 경제적인 비중은 무시할 수 없는 상황이다. 서로가 상호문화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통하여 함께 하나가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실현이나 어울림 마당 등의 행사를 통하여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는 정책이 개발되어야 한다.

 

6. 더 나은 지역사회 미래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구로구라는 지역사회와 지역정치가 준비하거나 변해야 할 것이 있다면 2가지만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영등포, 광명시의 개발돼 가는 모습을 보면서 구로도 빠른 개발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주민 공감대가 형성되어 있다. 지역주민들의 총의를 모아서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할 것이다.

지역정치는 미래의 구로를 책임질 젊은 정치 유망주들이 많이 나타나서 정파를 초월해서 정치를 배우고 익히면서 이를 통하여 한 단계 성숙된 정치의식을 바탕으로 미래의 구로 지역 정치의 주역이 될 수 있는 시스템이 마련되어야 한다.

7.  현재 후보가 출마한 지역사회(선거구)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시의원상의 모습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후보는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구로구제4선거구(구로3,구로4,가리봉동)는 구로구에서 가장 주거환경이 열악한 곳이라 빠른 개발을 이루어 낼 수 있는 시의원 일 것이다.

이것은 개발이나 도시걔획의 권한이 서울시에 있기 떄문에 서울시의원이 적극 노력하여서 서울시와 협의를 통한 지역의 개발이나 도시계획이 ᄈᆞᆯ리 이루어 질 수 있는 마중물같은 시의원을 원하다고 볼 수 있다.

8. 지역특성상 반드시 풀어나가야 할 선거구와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의원으로서 추진해나갈 해법이나 방안은 무엇입니까.

구로3- 대림역 및 남구로역 주변 역세권 개발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신속한 재개발,

구로4- 대림역 및 남구로역 주변 역세권 개발과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신속한 재개발, 남구로시장 및 구로시장을 지역 주민 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오는 관광 명소가 될 수 있는 시장으로 개발, 시설관리공단의 이전 시 그 곳에 주민밀착형 복지관 유치, 가리봉동- 2040 서울시 도시계획에서 가리봉동 지역에 대한 종 상향을 통하여 인근 금천구 가산동을 뛰어 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도시 개발이 이루어지도록 노력(시의원이 된다면 도시계획위원회를 상임위로 하여서 지역의 재개발 및 도시계획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수 있음)

현재 계획되어진 가리봉동 청년주택 및 공동주차장 사업을 조속히 시행하도록 하여 가리봉 주민들의 주차난 해소와 인근 가리봉시장의 발전에 기여토록 함(시의원이 된다면 도시계획위원회를 상임위로 하여서 지역의 재개발 및 도시계획에 대한 밑그림을 그릴 수 있음)

9.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구로4동 남구로시장과 구로시장에 접해 있는 구로구 시설관리공단의 이전 시 그 곳에 주민밀착형 복지관 유치하여 다양한 복지와 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들의 수요를 충족시켜야 한다. 또한 주민 공동체 커뮤니티 공간인 마을 활력소를 각 동네별로 더 신설하고 이 곳에서 주민들이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을 만들어 내어 이용하면 어느 정도 수요는 해결 할 수 있다고 본다.

10.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각 동네별로 지구단위별 재개발이 이루어 질 시에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문화복지체육시설이 건설될 수 있겠지만 이것은 먼 훗날의 장밋빛 설계가 될 수 있다.

구로4동 남구로시장과 구로시장에 접해 있는 구로구 시설관리공단의 이전 시 그 곳에 주민밀착형 복지관 유치를 통하여 완전히 주민들이 만족하지는 못하겠지만 나름대로 다양한 복지와 문화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주민들의 수요를 어느 정도는 충족시킬 수 있다고 본다.

 

이와 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은 대답이다.

 

11 선거에 당선되고 나면 지역정치인들이 지역숙원도, 주민들 생활속 갈증도, 이유있는 주민과 행정의 갈등에도 눈을 감아버리거나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일이 비일비재해지면서, ‘힘 가진 주민대표지역정치인의 무관심과 무능력 불통적 행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비판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의원이 된다면, 후보는 어떻게 해나가시겠습니까?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서울에서 가장 낙후되어 있는 구로구제4거거구(구로3,구로4,가리봉동)의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빠른 발전과 종 상향을 통한 업그레이드되는 가리봉의 힘있는 변화를 위해서 뛰어 가겠다.

 

12. 시의원이 된다면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서울시에서 추진 중인 서울시 2040 도시계획에 대한 검토를 통해 구로3, 구로4동 개발과 가리봉동 종 상향에 대한 조례를 살피어서 개정을 할 것이 있으면 개정 할 것이다.

조례가 없다면 의원 대표 발의를 통하여 도시개발이나 종 상향에 대한 조례를 만들도록 하겠다.

 

13.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동구는 친환경 인증 농가에서 당일 생산한 농산물을 소비자에게 직접 연결하는 구청 직영 직거래 매장인싱싱드림이다매장과의 거리가 반경 3~5km밖에 되지 않는 암사동과 강일동 일대의 친환경 농산물 생산농가들이 주요 공급처로, 안전하고 신선한 제품들을 싱싱드림에 납품 중이다.  구로구에서도 연구,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