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미술 가르치다 내가 더 신나요"
상태바
"미술 가르치다 내가 더 신나요"
  • 김철관
  • 승인 2003.01.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양화가 신문식씨// “가지고 있는 무언가를 조금이라고 남에게 줄 수 있는 생활을 하니 오히려 내게 더 여유가 생기고 너그러워졌습니다.”광명시 자신의 작업실에 만난 서양화가 신문식(40)씨. 신씨는 현재 ‘미술선생님’이라는 직함을 갖고 살아가고 있다. 지난해 3월 고등학교 친구의 소개로 푸른 교실-아름다운 학교(고척1동)에 자원교사로 몸담으면서 아이들이 그렇게 부르고 있다. 신씨는 매주 목요일 3시에 아이들을 만나러간다.

“처음엔 허둥댔어요. 첫 미술담당교사로서 체계를 잡아야 하는 것은 물론 입시학원 고등학생과 대학생만 가르치다가보니 중학생들은 대하기 힘든 상대였죠”

하지만 이젠 아직 아무것도 정해져 있지 않은 아이들에게 미술 그 자체의 재미와 즐거움을 주려고 노력하면 할수록 자신도 즐겁고 너무 신이 난단다. 방과 후 아이들과 간식도 먹고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정이 더욱 돈독해졌다는 신씨는 아이들이 어른이 된 것 같다며 뿌듯해했다.

“아이들이 주변의 모든 것을 애정 어린 눈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집중하도록 도와주는게 내일”이라며 자신의 교육철학을 밝힌 신씨는 대학에서 서양화를 전공했으며 다섯번의 개인전을 가기도 했다. 현재는 한지에 나뭇잎 등의 ‘자연’을 옮겨 담는 작업을 하며 광명시 철산동에서 부모님을 모시고 살고 있다.

“다 좋으니 올해는 제발 좋은 짝을 만나라”는 여동생의 따끔한 충고에도 “아직은 선생님으로 불리는 게 좋다”며 그는 조용히 웃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