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지면평가회의록
제 27회 지면평가회의
icon 관리자
icon 2008-01-04 15:19:13  |   icon 조회: 441
첨부파일 : -
주부 관심 끌 기사 늘려야

제4기 지면평가위 구성후 22일 첫 회의

참 석 자
김양희 위원 (구로생협)
박우정 위원 (우꿈사 )
서경준 위원 (열린사회 구로시민회)
안병순 위원 (공무원노조 구로구지부)
양형호 위원 (구로동화읽는 어른모임)
김영하 위원 (1기 구로타임즈 지면평가위원)
송지현 위원 (문火공간)






지역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주민독자 7명으로 새롭게 구성된 제4기 구로타임즈 지면평가위원회가 토요일인 지난 22일 오전10시 첫 모임을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4기 지면평가위원으로는 양형호 구로동화를읽는 어른들모임 회장을 비롯 안병순 공무원노조구로구지부 정책위원장, 서경준 열린사회구로시민회 부대표, 박우정 우꿈사 전 회장), 김양희 구로생협이사등 5명이 각 단체 추천을 받아 새롭게 활동을 하게 된다. 이와함께 지난1년동안 지면평가위원으로 활동해온 송지현 문火공간 사무국장이 연임됐으며, 제1기 지면평가위원이던 김영하 위원이 멘토위원으로 참여했다. 4기위원들은 앞으로 1년동안 독자로서 구로타임즈 신문에 대한 기사와 편집 전반에 대한 평가를 하게 된다.

오전 10시경부터 구로타임즈 사무실에서 열린 이날 첫 지면평가회의에서 위원들은 각자의 활동과 관심 영역만큼이나 다양한 발전적 제안과 아쉬움 등을 쏟아내 2시간 가까이 진행된 회의는 뜨거운 열기속에 진행됐다.

자녀를 키우고 있는 주부독자들인 김양희 위원과 박우정위원, 양형호위원등은 “구로타임즈가 지역의 정책이나 이슈는 충분하게 다루고 있는데 비해 주부들이 관심 가질 수 있는 기사는 너무 적은 것 같다”며 이에 대한 비중을 높여나갈 것을 권했다. 이와 함께 현장 취재에 기사도 좋지만, 지역 내 각 단체 활동이나 각종 행사, 읽을만한 책 등 공유할만한 다양한 정보 등이 취합된 고정 코너가 제공됐으면 한다는 의견을 공통적으로 내놓았다.

지역내 장애우학부모들로 구성된 우꿈사의 전 회장인 박우정위원은 신문에서 부정적인 것보다 긍정적인 부분에 대한 보도를 해주는 것이 더 큰 효과를 나타낼 수 있다며, 장애우들이 일반학교에 다니며 생활하는 것 등을 보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안병순 위원은 지역이슈 등에 대한 신문사의 입장을 담은 사설이나 컬럼의 필요성을 거론하며 지역내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인사들로 컬럼 필진 구성을 확대하는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을 요구했다. 오프라인만큼 인터넷판의 중요성을 지적하는 소리도 나왔다.

서경준 위원은 기사검색등을 위해 자주 이용하게 된다며 구로타임즈 인터넷판에 기사를 빠르게 전 내용을 업데이트해줄 것을 요구했다.

최근에 발행된 구로타임즈에 대한 평가도 이어졌다.

지난 232호 12면 포커스로 지역내에서 학생 또는 주부로 살아가는 아시아권 인물 인터뷰기사가 실린 것에 대해 시의적절한 기사였다는 평가와 함께 지역내 외국인들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여나가야 할 것이라는 지적도 이어졌다. 또 231호 1면에 보도된 ‘애경백화점 불법구조물 설치논란’이란 제목의 기사에 대해서는 도로에 설치한 성탄추리와 기둥등의 시설물에 대해 좋다는 의견을 가진 주민들도 있는데 기사속에 반영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온 한편 누구나 보고 알 수 있는 사실의 이면에 있는 진실을 알리는 기사였다는 의견들이 제시되면서 주민을 위한 진정한 기사의 방향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기도 했다.

이밖에도 위원들사이에서 그동안 지역에서 생활하면서 느낀 개웅산, 장애우프로그램, 어린이 교통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제안도 이어졌다.

신문사측은 이날 회의내용에 대해 현재 격주로 게재중인 지역이슈 등에 대한 지역 전문분야 관계자들의 컬럼인 ‘포럼’에 더 많은 필진이 참여할수 있도록 지역속에서 전문가들을 발굴 확대해나갈 것과 유가독자에 대한 인터넷기사 제공으로의 홈페이지 개편을 내년에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주부와 어린이를 위한 컨텐츠 비중도 더 높여나가겠다고.

한편 다음 지면평가회의는 1월 셋째주 토요일인 19일 오전10시에 개최된다.
2008-01-04 15:19:13
221.150.112.1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