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4 17:04 (월)
"이 봄, 뭐 산뜻하게 배울 게 없나?"
상태바
"이 봄, 뭐 산뜻하게 배울 게 없나?"
  • 구로타임즈
  • 승인 2001.02.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척도서관 문화교실, 구로구청, 구민체육센터, 애경문화교실등

문화강좌 곳곳서 풍성 ... 수강료 무료 또는 월1만원



봄철을 맞아 문화센터나 레크레이션 교실 등에서 일제히 봄학기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지역내에서만도 고척도서관 문화교실, 구로구 생활체육 및 레크레이션교실, 구로구민체육센터, 애경백화점 문화센터 등 다양한 기관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하고 있다. 지역내 이들 강좌는 특히 기관이나 강좌에 따라 월수강료가 무료 또는 1만원 안팍인 것들이 적지 않아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저렴한 비용으로 많은 문화적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점이 특징.

고척도서관 문화교실은 성인반 23개, 초등반 8개 , 유치반 5개등 총36개 봄강좌를 개설키로 하고 이달말까지 회원을 모집중이다. 수강기간은 3월부터 7월까지이며, 월강의료는 강좌에 따라 7천원~2만원이다. 주요프로그램은 성인반의 경우 자동차오너, 묵화, 영어회화, 컴퓨터, 유화/수채화, 포크기타, 사진 등 다양하게 짜여져 있다. 이와함께 초등반 강좌로는 신나는 테마독서, 종이접기, 웅변, 영어등이 있으며, 유치반에는 종이접기 동화구연, 웅변 등의 강좌가 마련돼있다. (문의 2615-0526)

구로구청 문화체육과는 구로구민을 대상으로 오는 27일부터 내달 3일까지 구로구청 5층 강당에서 '2001년 1기 생활체육 및 취미/레크레이션교실'수강생을 선착순 접수한다.

월드컵 어린이 축구를 제외한 33개 강좌 모두 성인대상이며, 게이트볼, 단전호흡, 요가,테니스, 월드컵어린이축구, 풋살 교실, 꽃집경영과 상품포장,새도우박스, 칼라믹스 등 9개 강좌는 무료이다. 이외에 작구, 골프, 한국무용, 차밍디스코, 수묵화 등 각종강좌가 마련, 2~3개월과정에 2만7000원~7만원의 수강료를 받는다. (860-2277)

고척 근린공원내에 위치한 구로구민체육센터에서도 수영장, 헬스장, 대강당, 컴퓨터교실 등의 시설을 이용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할 봄철 수강생 모집에 들어갔다.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발레교실을 비롯 수영, 실내축구, 유도, 검도, 스키스쿠버 등의 다채로운 체육강좌가 마련돼있다. 봄철 강좌개편을 통해 유아초등학생을 위한 레고닥터, 성인남녀를 위한 스포츠댄스 등이 새롭게 개설된 것이 특징. 수강료는 대상 및 강좌에 따라 월 1만4000원~ 6만원. (2619-6640)

애경백화점 문화센터에서도 현재 봄학기 수강생을 선착순 접수하고 있다. 주부를 비롯 유아, 어린이, 청소년, 직장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풍성한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데, 이번 봄학기에는

자녀영어학습 지도법, 엄마가 만드는 영재도구 등 자녀교육과 관련된 강좌뿐 아니라 새봄을 위한 패션연출, D.I.Y가구 만들기 교실, 본차이나페인팅등 봄철에 활용한 다양한 강좌도 신설한 것이 특징. 수강료는 3개월과정에 평균 6만~7만원선. (818-089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