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여자중학교가 있었으면 ....
상태바
여자중학교가 있었으면 ....
  • 구로타임즈
  • 승인 2008.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들 생각]-온수초등학교 5학년 윤이주
- 내가 본 우리학교 주위환경 -

우리학교 주변은 산이 있어 녹음이 우거지고 공기가 맑습니다.

그래서 등, 하굣 길 녹색의 나무와 풀을 보며 자연의 싱그러움과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굣길에 친구들을 유혹하는 PC방이나 노래방등 유해시설이 있어 친구들과 어울려 들어간다면 부모님께서 걱정을 하시게 되고, 또 집에 늦게 들어가게 되어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학교 주변은 PC방이나 노래방등 유해 시설이 거의 없는 주택가이기 때문에 안정된 분위기로 생활할 수 있어 좋습니다.

우리학교 주변에는 학교들이 모여 있어서 좋습니다.

후문으로 내려가면 우신중학교와 고등학교가 있고, 조금 더 가면 공부 잘하는 언니 오빠들이 다닌다는 세종 과학 고등학교가 있습니다.

등교할 때나 하교할 때 학교들이 있어서 안전한 느낌이 듭니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여자 중학교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신 중학교가 남녀가 함께 다니는 학교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또 우리 학교 주변에는 차가 너무 많이 다녀서 위험합니다.

특히 정문이나 후문 쪽에 차가 많이 다닙니다.

등, 하교하는 데에 엄마나 아빠들이 많이 데려다주고 데리러오기도 하고, 그냥 지나다니는 차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좁은 인도로 다녀야 하는데, 장난도 치고 뛰어다니고 하다 보면 위험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녹색 어머니들이 아침마다 교통 지도를 해주고 계시지만 사고의 위험이 있으므로 차들이 학교 주변에 다니지 않도록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부모님들이 스쿨 존을 지켜 주. 정차를 하지 않으시면 등굣길은 더욱 쾌적하고 안전할 것입니다.

그리고 학교 주변에 있는 문구점이나 가게에서 불량식품을 팝니다.

선생님이나 부모님들이 그런 불량식품을 많이 먹으면 아이들의 건강이 나빠진다고 하는데, 아이들은 한번 먹으면 맛있어서 중독이 돼 자꾸 먹게 됩니다.

아이들에게 사먹지 말라고 하는 것보다, 학교 주변에서 불량식품을 팔지 못하도록 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학교는 풍부한 녹지와 아담한 주택가 사이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정서적으로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유해시설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어 어린이다운 마음을 지닐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 하교 길이 멀어 길을 건너야 하기 때문에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저는 자연의 풍요로움을 누릴 수 있는 순박한 우리 학교의 주변 환경이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