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구로역~ NC구로점 연결통로 정비공사 착수
상태바
구로역~ NC구로점 연결통로 정비공사 착수
  • 윤용훈 기자
  • 승인 2024.04.08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구청 "5월중에서 6월초 시작"

구로역에서 NC백화점 구로점 입구로 연결된 노후 된 통로를 정비하는 공사가 빠르면 오는 5월에 시작해 6월 말까지 약 한 달간 진행 될 예정이다.

지난 1993년 (전)애경백화점이 설립되면서 구로역과 애경백화점을 연결한 통로가 그해 12월 설치된 후 30년이 지나 노후되고 미관에도 좋지 않아 정비가 필요하다는 민원이 지속되면서 지난해 7월부터 구로구청과 한국철도공사, NC백화점 등 3개기관 관계자들은 4차례 회의를 갖고 구로역 연결통로를 재정비하기로 합의했다.

구로역 연결통로는 길이 약 71m, 폭 약 4.8m로 구로역 및 백화점을 이용하는 인구가 하루 수만명에 달하는 통로이지만 너무 노후되어 바닥 타일이 깨지거나 떨어져 나가 있고, 더욱이 창호가 설치돼 있지 않아 겨울철에는 찬바람이 불어 이용주민들이 불편을 겪는 등 구로구 이미지에 좋지 않은 인상을 주었다. 

게다가 몇몇 노점상들이 통로 옆에 자리잡고 오랜기간 장사를 하는 것과 관련한 통행 지장 등에 따른 정비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에 따라 구로구청은 이러한 민원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자 구로구를 비롯해 한국철도공사 및 NC백화점 등과 구로역 연결통로 개선과 관련한 회의를 통해 환경개선에 필요한 비용을 기관별로 7000만 원씩 분담, 총 2억1000만원의 사업비를 조성키로 합의한 것이다.

구로구청 관계자는 "이들 세개 기관은 총 공사비를 똑같이 분담하고 조만간 공사 일정을 협의해 5월 중이나 6월 초부터 바닥타일 교체를 비롯해 창호, 천정 등 전반적인 환경개선 공사를 시작해 6월 말까지는 완료할 예정"이라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