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9 09:55 (월)
표창장이 뭐길래...
상태바
표창장이 뭐길래...
  • 김경숙
  • 승인 2003.07.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구청장-구의회 의장 / 구로선관위서 현재 조사 중// 최근 국회의원 구청장등 지역정치인들이 한 축구회장기 대회에 참석, 축구회원들에게 표창장을 준것과 관련, 선거법위반 여부를 조사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구로선관위와 지역정가 등에 따르면 지난달 22일 신도림중학교에서 열린 신도림축구회장기대회에 참석한 이승철 국회의원, 양대웅 구청장, 최재무 구의회의장 등이 대회에 참석한 회원들에게 주최측서 상신한 회원들에게 각 정치인 명의로 표창장을 전달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행사다음날 이같은 사실에 대한 제보를 받아 현재 관련 정치인들에 대해 선거법위반여부를 조사중에 있는 구로선관위는 “표창장을 주었는지 여부에 대한 확인서등을 받는 과정에 있으며, 이달 2~3일경이면 조사가 마무리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조치와 관련, 구로선관위 관계자는 “현재까지의 조사결과 선거법상의 ‘상시제한행위’ 에 위배됐을 뿐”이라며 “ 공문협조요청이나 주의 수준에서 마무리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선거법 규정상 현재 국회의원등 지역정치인들은 구 단위의 행사가 아닌 동 단위의 행사에서는 표창장을 줄수 없도록 돼있다”고 선관위측은 밝혔다. 그러나 “이번 사안은 잘 모르고 발생한 것이고, 작은 사안이니만큼 앞으로 이런 행위를 하지 말라는 차원의 조치를 취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편 이같은 내용의 기사가 지난 2일자로 구로타임즈 신문을 통해 보도된 뒤인 지난3일 오전, 구로구축구연합회 회장인 민주당측 윤주철 의원(구로5동)도 같은 사안으로 구로구선관위에서 현재 조사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