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09:53 (금)
구정설명회 겸한구청 신년인사회 현장
상태바
구정설명회 겸한구청 신년인사회 현장
  • 김경숙
  • 승인 2003.01.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설명 첫시도 호평... 선채로 한시간여 ‘힘들다’불평도 // ‘2003년 구정설명회 및 신년인사회가 지난 7일 오전11시 구로구청 5층 대강당에서 구로지역의 각계 인사 및 주민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시간여에 걸쳐 열렸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내빈소개, 양 구청장의 ‘21C 구로비전 보고 및 인사’, 김기배 국회의원등 지역인사의 신년축사, 구립합창단 21명의 축가, 새해축하케익컷팅, 다과 및 환담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3대 민선구청장 취임이후 처음으로 맞는 신년인사회라 참가주민들의 관심이 더욱 쏠렸는데, 특히 지역인사들의 인사말만 이어지던 예년방식과 달리 서남권 중심지로서의 지역개발방향과 비전등에 대한 구정 설명이 이루어져, 평소 이를 궁금해하던 참가자들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끌었다. 특히 양 구청장이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프리젠테이션형식으로 간결하게 제시, 신선감을 주었다는 평가다.

그러나 15분여간에 걸친 양 구청장의 구정설명회에 이어 다시 내빈들의 잇따른 축사, 합창단원들의 연이은 축가 등으로 이어지면서 대부분 좌석없이 한시간여를 선채로 이를 지켜봐야했던 참가자들 사이에서는 ‘다리가 아프다’ ‘왜 이리 안끝나느냐’는 불만섞인 소리들이 터져 나오기도 했다.

한편 이날 신년인사회에는 구로지역 국회의원, 시의원, 구의원등 정치인은 물론 지역내 각 기관장, 경제/ 문화/ 복지 기관 대표, 각 단체 대표, 각동 인사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