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11 (목)
[구로갑 출마예정자 서면인터뷰] 이호성 (정의당 예비후보)
상태바
[구로갑 출마예정자 서면인터뷰] 이호성 (정의당 예비후보)
  • 구로타임즈
  • 승인 2020.03.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현안 제대로 책임지나' 보세요
(구로갑 = 고척동, 개봉동, 오류동, 수궁동, 항동 )
이호성 정의당 예비후보
이호성 정의당 예비후보

 

▶ 나이 : 만52세
▶ 학력 : 성균관대학교 전기공학과 졸업
▶ 경력 : 정의당 구로구위원회 위원장
심상정 정의당 대표특보
▶ 거주동 & 거주기간 : 천왕동 6년 거주 중(구로구 20년 거주 중)
▶ 자가 전세 여부 : 자가

 

1. 출마를 결심한 이유?
구로구에 한 정당이 10년 넘게 집권하면서 지역의 활력이 떨어지고 있다. 구로갑 지역에서는 국회의원이 주민들의 목소리를 외면하고, 지역 현안을 방치하고 있다. 주민들의 피로감이 우려스러울 정도이다. 정치가 무책임하면 주민들이 불행해진다. 고인 물을 흘려보내야 새물이 오듯 정치도 새롭게 바뀌어야 주민들이 행복해진다.
 
 2. 귀 후보의 핵심역량을 소개한다면?
주민 존중과 포용력이다. 주민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들의 입장에서 문제를 해결해 가는 문제해결 능력과, 생각이 조금 달라도 함께 아우르는 포용력이 그것이다.
 
 3. 출마지역을 위해 후보가 한 일중 가장 자랑스러운 것이 있다면?
아이들과 청소년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친환경무상급식> <방사능안전급식> <교육안전지원>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보편지급> 조례 제정을 주민들과 함께 이뤄낸 것이다. 대부분이 전국 최초, 서울시 최초의 일이었다.
 
 4. 지역 국회의원의 주요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주민들로부터 위임받은 권한으로 입법 활동과 행정부 견제를 통해 국민들의 일자리, 주거, 의료, 교육, 노후 등 민생을 보살피는 것이 우선이다. 또한 다양한 사회적 갈등을 조정하고, 해결해 나가는 정치적인 역할이 중요하다. 특히 지역현안에 있어서는 주민들의 이해를 대변하고, 어떠한 경우라도 주민들의 안전과 삶을 지켜내기 위해 가장 앞장서야 한다.
 
 5. 유권자에게 권하고 싶은 좋은 후보 선택 기준과 이유는?
△주민들과 동고동락하며 지역과 주민을 잘 아는 후보. △지역 현안에 대해 지원자나 중재자가 아니라 당사자 입장에서 책임을 지는 후보. △보통의 서민들과 사회적 약자들의 이해를 우선하는 후보.
 
 6. 지역내 시급한 현안(3가지)과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항동 광명-서울 지하고속도로, 자원순환센터, 오류시장 시장정비, 교도소부지 토양오염, 외국계 대형마트 코스트코 입점예정, 개봉역 인근 경인선 철도소음 건 등 많은 현안들로 주민들이 피해를 겪고 있거나 우려하고 있다.

 
심각성과 긴급성을 기준으로 하면 항동지하고속도로, 오류시장 정비사업, 경인선철도 소음문제를 꼽겠다. 주민의 생명과 안전, 재산권을 위협하는 현재의 항동지하고속도로 노선은 반드시 철회되어야 한다. 오류시장은 공공개발을 통해 '현대화된 전통시장'과 '주민공공시설'이 포함된 시장정비사업으로 추진해야 한다. 또한 삼환, 율포그레이스, 두산 아파트 주민들이 한일시멘트부지 고층아파트 건설로 심각한 소음 피해를 겪고 있는 경인선 철도 소음 문제는 생태방음터널 설치로 해결해야 할 것이다.
 
 7. 전과 여부 및 전과 사유는 ?
군사정권 시절 민주화를 위한 학생운동으로 구속, 수감된 적이 있다. 이후 사면복권이 되었고, 이를 계기로 민주화운동유공자로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