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3 11:15 (금)
[구로갑 출마예정자 서면인터뷰]유선희 (민중당 예비후보)
상태바
[구로갑 출마예정자 서면인터뷰]유선희 (민중당 예비후보)
  • 구로타임즈
  • 승인 2020.03.02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 고충위해 실제 한 일' 보세요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예정자 서면인터뷰, 구로구 (갑), 수궁동 · 오류동 · 항동
유선희 민중당 예비후보
유선희 민중당 예비후보

 

▶ 나이 : 만53세
▶ 학력 : 서울대학교 역사교육학과 입학, 3년 중퇴
▶ 경력 : 전) 민주노동당, 통합진보당 최고위원
현) 민중당 구로구위원회 위원장
▶ 거주동 & 거주기간 : 구로4동(8년)
▶ 자가 전세 여부 : 현재 전세, 2020년 항동 입주(자가)

 

1. 출마를 결심한 이유?
상위10%가 모든 부의 60%를 차지하고 있는 불평등한 한국사회의 구조를 바꾸고 모두가 함께 잘사는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오류시장 공공개발 추진, 구치소부지 개발로 인한 주민피해 대책 수립, 광명-서울고속도로 철회등 주민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하겠다.
 
2. 귀 후보의 핵심역량을 소개한다면?
서울대를 중퇴하고 구로공단 노동자들과 함께 하였고, 3번의 구속과 감옥살이에도 부조리한 세상을 바꾸기 위한 진보의 한길을 꿋꿋이 걸어왔다. 노동자, 서민곁에서 진정성과 헌신으로 활동해 온 강한 의지와 실천력이 저의 핵심 역량이다.
 
 3. 출마지역을 위해 후보가 한 일중 가장 자랑스러운 것이 있다면?
△학부모들과 함께 서울시 최초 무상급식 지원 조례, 주민참여예산제도 조례 제정 △주민들과 함께 구로푸른학교, 카페함크등 아동·청소년 돌봄공간을 만들고 구로디지탈단지내 노동자들의 복지를 위해 구로근로자복지센터를 만든 것 △구치소부지 개발 주민피해 대응, 오류시장 공공개발 추진, 광명서울고속도로 철회등 주민들의 절실한 민원 해결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것.
 
 4. 지역 국회의원의 주요 역할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구로지역 발전 청사진을 제시하고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을 정치적으로 해결하여 지역주민들의 삶의 환경과 질을 변화· 발전시켜야 한다.

 

 5. 유권자에게 권하고 싶은 좋은 후보 선택 기준과 이유는?
주민들의 고충과 요구에 대해 말이 아니라 실제로 무엇을 했는가가 중요한 후보 선택의 기준이 되어야 한다. 이유는 주민들의 고통과 안전을 외면하고 주민들의 간절한 염원임에도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손놓고 있는 정치인은 기본적으로 국회의원으로서의 자질과 능력이 없기 때문이다.
 
 6. 지역내 시급한 현안(3가지)과 구체적인 해결방안은?
 - 구치소 부지 개발로 인한 주민 피해 대책 수립: 주민들의 일조권, 교육환경, 교통, 지역상권관련 실질적 피해 대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민관주민협의체를 구성, 운영할 수 있도록 하겠다.

 

- 오류시장 공공 개발 추진 : 주민요구를 반영한 오류시장 개발의 바람직한 방향과 상을 제시하고 구청과 서울시등 관계자들을 적극 설득해 오류시장이 공공개발로 하루라도 빨리 개발될 수 있도록 하겠다.
 - 주민 안전 위협하는 광명서울고속도로 철회 : 이윤과 효율보다 안전과 주민 합의를 우선할 때 해결의 실마리가 나온다. 정부가 책임지고 주민 안전 위협과 피해가 예상되는 사업을 중단시키도록 하겠다.
 
 7. 전과 여부 및 전과 사유는 ?
 - 국가보안법위반,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 서울대 학생운동 단체인 구국학생연맹 활동, 88년 민주화운동 인정돼 사면 복권 됨.  이밖에 정치·시민운동 등으로 3건.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