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가을축제 함께 즐겨요!
상태바
가을축제 함께 즐겨요!
  • 구로타임즈
  • 승인 2001.10.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의 하늘 아래에도 가을이 찾아들었다.

빛 고운 가을햇살이 가로수 나뭇잎자락에 붉은 물을 토해내는 계절, 가을의 화려한 만큼이나 풍성한 이벤트를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도 형형색색으로 물들어 있다.

구로시민센터에서는 인심 좋은 계절 가을을 맞이해 지역주민들이 하나로 뭉칠 수 있는 크고 작은 이벤트를 준비해 놓고 있다.

구로시민센터, 한국민족음악인협회에서 주최하고 두산아파트(구로4동) 입주자 대표회 후원으로 올 10월 13일 오후5시 두산아파트 운동장에서 펼쳐질 '앞마당 콘서트'. 좋은 아파트 만들기 캠패인과 함께 아파트 지역주민들의 만남의 장을 열어주자는 취지로 만들어진 이번 이벤트는 5시 전문 풍물패의 길놀이를 시작해, 초대 가수들의 공연 및 오카리나, 가야금 등 악기 공연, 수화 공연 등 작지만 알찬 콘서트로 꾸며질 것으로 예상된다.

10월 27일 오후 6시 구로구민회관 강당에서는 제2회 구로문화제가 펼쳐진다. '평범한 사람들의 대단한 이야기'라는 타이틀 아래 구로시민센터 주최로 이뤄지는 이번 구로문화제 공연은 엄마들의 자두 립싱크 공연, 에니메이션 상영, 풍물놀이 공연 등과 함께 평범한 사람들의 진솔한 이야기들을 들을 수 있는 훈훈한 이야기 주머니도 준비돼 있다. 또, 이날 행사에는 행사장 밖으로 시민센터 문화강좌 수강생들의 사진, 만화,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다.

가을 이벤트 행사에 구로구 관내 학교들이라고 조용할 리 없다.

남부교육청 산하 구로, 금천, 영등포 지역 고등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숨어있는 끼를 발산해보는 '장기경연대회'가 오는 10월 15일 구로구민회관에서 열리며, 이후 10월 23∼24일 신구로초등학교 학예회, 10월 30일 영림중학교 합창대회가 줄 이어 진행될 예정이다.  

구로구의 가을 문화행사는 10월 25일 있을 구로을보궐선거로 인해 다소 위축된 성향을 보이고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가을하늘은 높고, 성근 열매는 그대로이다.



tipy-78@kurotime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