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9주년_축사]깨끗한 지역발전의 큰 밑거름
상태바
[9주년_축사]깨끗한 지역발전의 큰 밑거름
  • 구로타임즈
  • 승인 2009.02.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간9주년축사_이 범 래 국회의원 (구로 갑)
 「구로타임즈」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김경숙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과 독자 여러분께 따뜻한 인사 말씀을 전합니다.

 「구로타임즈」는 지역생활인으로서 맞닥뜨린 바로 이 같은 기본적인 문제의식에서 탄생했습니다. 2000년 1월 창간호를 내며 지역정보를 하나로 이어주는 역할을 다하기 위해 지역전문매체로 건강한 지역 언론에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구로타임즈」는 공유·정의·복지를 창간정신으로 우리 구로의 올바른 주민자치 실현과 건전한 여론형성 그리고 주민의 삶과 밀접한 알찬 정보·차별화된 뉴스로 한국지역신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현대사회는 수많은 언론이 존재하고 인터넷 등을 통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정작 구로지역에 꼭 필요한 '지역 전문 뉴스'를 찾기란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소방도로 개설에서부터 아이가 다니는 학교의 시설개선이나 급식상황,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이나 복지시설, 우리가 낸 세금의 집행상황, 우리지역의 현안사업 등 실제 우리의 생활은 바로 지역 내 정치·경제·문화·복지·교육·환경 등에서 긴밀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사회에서 언론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언론은 책임감 있는 비판으로 권력을 견제하고, 시민들은 기사의 생산과 유통에 참여함으로서 지역발전은 물론 더 나아가 대한민국을 경쟁력 있고 깨끗한 사회로 만들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이러한 언론의 수준과 기사의 품질을 더 높이기 위해「구로타임즈」가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 굳게 믿습니다. 여러분과 함께 다시 한번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리며,「구로타임즈」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 이 기사는 2009년 2월 23일자 289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