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8주년]구로타임즈는 구로의 자랑
상태바
[8주년]구로타임즈는 구로의 자랑
  • 구로타임즈
  • 승인 2008.0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병춘 이사(법무법인 '이산' 변호사)
지방자치란, 지역 주민들의 참여로 지역의 살림을 꾸려나가는 주민자치를 말합니다. 학교교육과 녹지환경, 도로교통, 방범안전 등 주민들의 생활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려면,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여 지역살림을 꾸려나가는 지방자치가 필수적이라 할 것입니다.

그런데 여전히 지방자치를 한 지역의 통치자를 선출하는 것 정도로만 이해하는 사람들이 많아 안타깝습니다. 민주주의가 단지 대통령을 선거로 뽑는 행사라고 주장할 사람이 없을 텐데도 말입니다. 특히 행정관료 출신이 구청장을 한다든가, 지역에 살지도 않는 사람이 갑자기 국회의원이 된다든가 하는 것을 보면 그런 생각이 듭니다.

구로타임즈는 우리 구로구의 지역살림이 어떻게 운영되고, 주민들이 뽑은 국회의원과 구청장과 시·구의원들이 과연 일을 제대로 하는지를 살펴 주민들에게 알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현안이 무엇인지를 부각시켜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구로구의 유일한 정론지입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주민들의 삶의 현장에서 생생하고 유익한 생활정보들을 전달해 주고, 지역의 다양한 자생적 주민모임과 사회복지기관들을 더욱 끈끈하게 묶어주는 생활정보지의 역할을 훌륭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국 어느 지역에서도 우리 구로타임즈만한 지역신문은 흔치 않습니다. 특히 서울과 같은 대도시 지역에서는 가장 앞서나가는 지역신문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구로타임즈와 함께 살기 좋은 구로, 발전하는 구로를 만들어 나갑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