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13:11 (목)
남부교육지원청, 남부교육 홍보관 개관
상태바
남부교육지원청, 남부교육 홍보관 개관
  • 구로타임즈
  • 승인 2023.01.0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교육 홍보관 
남부교육 홍보관 

남부교육지원청은 일반 시민들이 교육지원청 정책을 쉽게 이해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청내 1층 로비에 남부교육 홍보관을 최근 개관했다고 밝혔다.

남부교육 홍보관은 '이음'이라는 컨셉으로 학교와 학생, 교육청과 시민, 교육과 미래, 자연과 사람을 잇는다는데 중점을 두고 정책 홍보공간과 휴게공간으로 구분하여 조성했다.

정책 홍보공간은 △교육지원청 주요사업 △학교 교육활동 △탄소중립&생태전환 △청렴메타버스&청렴정책 존으로 구성되어 있고, 휴게공간은 민원인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하여 민원인용 전용 노트북과 프린터를 설치하였으며, 청을 이용하는 일반시민이 편안하게 쉴 수 있도록 쇼파와 테이블을 구비하였다.

남부교육 홍보관은 현재와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어서 남부교육의 과거-현재-미래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또한 홍보관 내에는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교직원, 학부모 등이 가상현실에서 심장제세동기와 소화기로 화재를 진압하는 방법 등 다양한 재난안전 체험을 할 수 있는VR체험 존을 서울시교육청 최초로 설치했다. 

또 심각한 지구온난화에 대한 남부교육가족의 탄소중립 실천의지를 홍보하고 일반시민의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생태환경&탄소중립 존을 별도로 조성했다. 

홍성철 교육장은 "남부교육 홍보관을 통해 청렴정책을 비롯한 각종 교육 정책과 남부교육가족의 생태감수성 함양의지를 홍보함으로써, 교육수요자와 일반시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고 함께 할 수 있는 기회와 남부교육지원청에 대한 기관 이미지 제고를 통해 각종 정책 사업추진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