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동 장학금 기증식가져

동양공전 ․ 롯데제과 지난17일

2006-09-05     장철웅
동양공업전문대학(이하 동양공전)은 지난 17일 효성관 8층 회의실에서 롯데제과 김용수 기획총무이사 외 간부들과 동양공전 정태용 학장 및 경영학부 교수진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동 장학금 1천만원 기증식을 가졌다.

동양공전은 지난 2004년 롯데제과(주)와 유통마케팅분야에 대한 주문식교육 협약을 맺고, 2005년 경영학부 유통마케팅분야 신입생 40명 중 성적이 우수한 20명을 선발해 교육과정을 거쳐 롯데제과의 실정에 맞는 맞춤식 주문교육을 실시해왔다.

올해 8월에는 8명이 롯데제과(주)에서 현장실습을 가졌고, 롯데제과(주)측은 학생들의 현장실습 결과에 만족스러워했다. 김용수 롯데제과(주) 기획총무이사는 “교육과정을 거친 학생들 중 우수한 학생들을 채용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정태용 학장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키워 공급하도록 학교를 시스템화 시킬 것”이라며 앞으로 대학 측에서 잘 하지 못했던 분야를 산학협력을 통해 교육시켜 스페셜한 소수정예로 학생 교육에 합당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동양공전은 대학이 개강하는 9월에 롯데제과에서 기증한 장학금 1,000만원을 학생들에게 지원해줄 계획이다. 롯데제과와의 주문식 교육협약 이후 선발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내년 2월에 사회에 첫 발을 딛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