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관 등 겨울방학 특강 모집

기타 드럼 바리스타 탐방 등

2019-12-13     윤용훈 기자

한 달여간의 겨울방학을 앞두고 구로구 15개동 주민자치회관 및 일부 청소년관련기관 등에서 다채로운 방학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구로청소년문화의집(수궁동 소재)은 내년 1월 4주 완성의 겨울방학 특강을 내놓고 청소년을 모집중이다. 이 기관은 △바리스타 3급자격 과정반 △일러스트작가와 함께하는 '책속의 내 친구 소개할게' △4주완성 기타초급반 △드럼 유투버와 함께하는 4주 완성 취미드럼반 등 4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1월 한 달간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구로구내 15개동 주민자치회관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 및 과학학습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내년 1월 초부터 진행한다.

이에따라 △신도림동자치회관에서는 3D프린팅펜 꼬물꼬물 역사문화 창의융합수업을 △구로1동자치회관에서는 서대문형무소 탐방 및 통인시장 엽전도시락 체험을 △구로2동자치회관에서는 겨울방학 진로체험 MBC방송국&에너지드림센터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구로3동자치회관은 이천 자채방아마을 겨울체험을 △구로4동자치회관은 나만의 케이크 만들기를 △구로5동자치회관은 상암 MBC world센터 및 서울에너지 드림센터 체험을 마련한다. △가리봉동자치화관에서는 어린이·청소년 방송댄스을 △고척1동자치회관은 안성맞춤 사계절 썰매장과 천문과학관방문을 △고척2동자치회관은 창의톡톡 과학교실을 △개봉1자치회관에서는 연천전곡리 선사박물관과 모아베리 농장 체험을 갖는다. △개봉2동자치화관도 어린이 댄스스포츠을 △개봉3동자치회관은 함께하는 방학숙제(연간 계획 세우기)와 어린이 줌바댄스를 △오류1동자치회관은 상암 MBC world센터 및 서울에너지 드림센터 체험을 △오류2동자치회관은 한국잡월드 어린이체험관 체험학습을 △수궁둥자치회관은 창의톡톡 과학교실 등을 15∼30정도의 초등생을 대상으로 하루 또는 4회차로 프로그램은 진행한다. 비용은 1만에서 최대 2만원 수준이다.

이밖에 구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개봉2동 소재) 및 구로청소년센터 등 관련기관에서도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별도로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