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왕산 가족캠핑장에 체험목공소 등 설치

캠핑면도 4,5개 추가 신설 6월말 완공 목표 공사 중

2023-03-24     김경숙 기자
항동에 소재한 천왕산가족캠핑장 인근 부지에 4~5개의 캠핑면을 추가 설치하고 주민체험 목공소를 건립하기 위한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천왕산 가족캠핑장 일대에 캠핑면이 추가 조성되고, 주민체험 목공소도 들어선다.

구로구청 공원녹지과는 항동초등학교 뒷편에 소재한 천왕산 캠핑장 인근 부지에 가족캠핑장 확장공사를 진행하고 있다. 공사가 진행되는 곳은 캠핑장 올라가는 길 천왕산책쉼터 맞은편방향 50보 정도 못 미쳐서이다. 

이번 캠핑장 확장공사로 천왕산 캠핑장의 캠핑 면은 현재 30개면에서 4,5개면 더 추가되어 35개면 정도로 늘어나게 될 예정이다. 

캠핑면이 새로 신설되는 부지 옆으로는 체험 목공소와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벤치와 조경을 갖춘 숲속쉼터 등의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목공소는 292.16m2 면적의 1층 건물로 신축, 목공 관련 체험장과 데크식 야외체험장 목재 장비 등의 창고 등으로 구성된다. 목공소가 완공되면 주민 대상의 목공 작품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체험프로그램 등과 관련, 구청 공원녹지과 담당자는 처음에는 어린이 대상의 목재시계 만들기 등으로 시작해 볼 계획을 갖고 있지만, 대상이나 참가비여부 등 보다 구체적인 사항은 향후 관련 예산 확보 여부 등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지난 21일(화) 설명했다.

천왕산 가족캠핑장 확장공사는 지난 1월1일 기반공사를 시작해 오는 6월말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이에따라 새로 추가된 캠핑면(4~5면)은 빠르면 캠핑의 계절인 7월부터 바로 이용이 가능하게 된다. 신축 목공소에서의 목공 체험은 8,9월경 시범 운영 후 10월 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