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청,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 참여 기업 모집

25일까지

2022-11-11     구로타임즈

2022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인증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25일(금)까지 공개 모집한다.

구로구청은 고용 증가 실적(80점)과 고용환경(20점)등 선정기준과 구로구 주민 채용 비율, 근로조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12월 중 우수기업 최대 20곳을 최종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우수기업에 선정되면 인증 일부터 2년 동안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지원, 물품 우선구매 등 각종 행정적·재정적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외시장개척단, G밸리 수출상담회 등 구로구가 실시하는 기업 지원사업 참여 시 선정 우대혜택도 받는다.

1인당 60만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지원하는 '중소기업 복지플러스 지원사업'과 내년부터 시행되는 '워케이션 지원사업'에 우수기업을 우선 선정하는 것은 새로 도입된 혜택으로 특히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구로구에 주사무소를 둔 기업으로, 최근 2년간 고용 증가율이 10% 이상 증가했거나 고용 증가 인원이 5명 이상(30인 이상 300인 미만 기업) 또는 2명 이상(5인 이상 30인 미만 기업)인 곳이다. 고용보험가입자로서 1년 미만 근로계약체결 근로자 및 단시간 근로자는 제외된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구로구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서류와 함께 일자리지원과로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