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 볼 만한 곳 1 _ 천왕산가족캠핑장

자! 떠나자! 캠핑장으로

2022-02-18     정세화 기자

 

따뜻한 날씨와 함께 어느새 성큼 다가온 봄맞이를 위해 괜히 집 밖으로 나가고 싶어지는 요즘. 

가족들과, 연인 또는 친구들과 즐겁게 캠핑을 떠나고 싶은데…. 멀리 가기는 힘들고, 사람이 너무 많은 곳이 신경이 쓰이면 '천왕산가족캠핑장'은 어떨까.

천왕산가족캠핑장은 지난해 9월 항동 149-1(연동로12길 149) 일대 총면적 2만7,550㎡에 오토야영장 18면, 일반야영장 12면 등 데크 30면 등으로 지난해 조성 된 캠핑장이다.

천왕산가족캠핑장은 '천왕산 항골'에 위치해 있는데, 이 일대에 △도시농업체험장 △항동생태공원 △천왕산책쉼터 등도 있어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수 있다.

대중교통편을 보면 660번 버스가 운영되고 있어 '하버라인 3단지'에 하차 후 항동 하버라인 10단지와 항동 한양수자인 5단지 사이 오르막길을 따라 약 10분간 도보로 이동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다. 

천왕산가족캠핑장은 총3개의 구역으로 나뉜다. 관리사무소 뒤편에 위치한 일반야영장에는 총12개 데크가, 관리사무소를 기준으로 전면에는 오토야영장 데크 데크 18개가 있다.

캠핑 데크별로 바로 옆에 차량 한대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며, 주차요금은 캠핑비용(3만5천원)에 포함돼있다. 이외에도 까치온 와이파이, 샤워실, 화장실, 개수대 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캠핑을 하고는 싶지만, 장비부터 취사도구까지 너무나 챙길 게 많아 걱정인 캠린이(캠핑 어린이)라면, 걱정 말고 두 손 가볍게 캠핑장을 방문하자.

캠핑장 매점에서 텐트는 사이즈별로 대여할 수 있다. 텐트 대여비는 약 1~3만원선. 이외에도 취사용품, 캠핑용품, 조명, 간단한 간식까지 구입할수 있다.

캠핑장에 맛있는 저녁 한 끼를 만들어 먹고 싶다면 도보로 10분 거리에 할인마트 등 유통점이 있어 다양한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다.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매달 10일 오전 10시에 인터파크 티켓예매사이트를 통해 다음 달 이용 예약을 받는다. 가격은 1박에 3만 5천원이다. 캠핑장 이용시간은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