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수근린공원 9-10지구(텃골) 조성사업 주민설명회 28일

2021-10-22     윤용훈 기자

 

온수근린공원(9,10지구-텃골) 조성사업을 위한 주민설명회가 오는 28일(목) 오후2시 오류1동 주민센터에서 열린다.

구로구청 관계자는 "오류1동 동부골든 아파트 및 금호어울림 아파트와 인접한 온수근린공원 9 지구(오류동 338번지 외 22필지, 2만6766㎡)와 10지구(오류동 산 5-85, 6026㎡)의 공원조성 기본계획수립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듣고 반영하기 위해 이같이 설명회를 갖는다"며 "현재 이 구역의 토지 수용을 진행 중이고 올해 안에 보상을 마무리 할 계획"라고 했다. 

이 지구는 밀집된 주거지역과 인접한 근린공원이지만 무허가 건축물, 나대지로 인해 지역주민민원 발생 및 미관상 문제가 있던 곳이다.

구청은 온수근린공원 9지구에는 놀이공원, 다목적 운동구간, 주차장, 휴게공간, 정자쉼터, 생태연못, 관찰테크 및 전망테크, 문학의 마당 및 언덕, 문학연지, 공공화장실, 사색쉼터(시니어 운동공간), 데크자락길 등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 온수근린공원 10지구도 전망쉼터, 전망테크, 다목적 운동공간, 생태연못, 책 쉼터, 주차장 등으로 조성한다는 구상이다. 

구청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에서 나온 의견을 반영한 기본계획(안)을 올해 안에 수립한 뒤 서울시 도시공원위원회에서 이 기본계획(안)심의 통과하게 되면 내년 실시계획 용역을 진행하며, 서울시로부터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며 "이러한 텃골 공원조성에만 최소 50억 이상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