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산책 겸한 IT산업 학습현장
상태바
산책 겸한 IT산업 학습현장
  • 윤용훈
  • 승인 2009.10.2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동네 가볼만한 곳 21 _ 구로디지털단지
 2000년 12월 14일 섬유·봉제산업 등 노동집약적 제조업의 메카로 한강의 기적을 일으키는 중심역할을 했던 옛 구로공단이 36년 동안 간직해오던 이름을 변경한 것이 현재 구로3동 구로디지털산업단지이다.

 구로디지털산업단지는 기존의 굴뚝산업 이미지를 벗고 새롭게 유입된 벤처, IT 등 첨단 신산업이 기존의 전통 제조업과 조화를 이루면서 발전하는 구로구의 랜드마크로서 현재 구로구 행정지역에 속하는 1단지에는 4000여개 업체가 입주해 있고 5만명의 근로자가 생산활동을 하고 있다.

 10층 이상의 수십 개 고층건물에는 근로자들을 위한 휴게공간과 더불어 광장에는 조경수 및 분수대, 벤치 등으로 잘 꾸며놓아 근로자뿐 아니라 인근 주민들도 가벼운 산책과 휴식을 취하기 적당한 곳이다.

 특히 이마트 구로점과 생활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 그리고 바자회를 여는 빌딩도 있어 쇼핑도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아울러 학생들에겐 변모된 구로디지털단지를 직접 살펴보고 벤처, IT 등 첨단산업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학습장소로도 적당하다.

 단지 내에서도 디지털 2길 안쪽에는 건물 광장의 기품 있는 소나무군 및 여러 관상수 ,화분그리고 분수대 및 휴게의자 등으로 어우러진 곳이 많아 깊어가는 가을정취를 느끼기에 손색이 없다.

 단지내 의류 및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곳으로는 구로3동 삼성래미안에서 단지 입구에 위치한 유아아동복 전문업체인 이에프이. 본사 한쪽건물에 해피랜드, 압소바 등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상설매장이 있다

 태평양빌딩 1층에 있는 마이하우스(maihaus) 매장에서는 거위털 이불, 베개, 커버링, 쿠션 방석 등의 고급침구 제품을 백화점제품의 가격보다 20∼30%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 (주)웰크론건물 1층에는 극세사 이불류, 목욕용품, 타울, 위생용품, 운동복 등 생활용품을 전시판매하며, 매주 수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장터를 열고 이들 제품을 50∼70% 할인 판매하고 있다.

 특히 우림e비즈센타 1차 건물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광장 앞에서 불우이웃돕기바자회를 열고 남성정장, 여성의류 모피의류, 케쥬얼의류, 넥타이 등 고급겨울의류제품을 60∼80%할인 판매할 예정이라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각 건물에는 소문난 한·중·일 식당과 함께 구내식당, 간단한 음료 및 먹거리 등을 판매하는 곳이 많아 취향에 맞는 음식을 골라 먹을 수 있다.





◈ 이 기사는 2009년 10월 26일자 구로타임즈 신문 322호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