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10:19 (목)
[지방선거기획]구로구청장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28일
상태바
[지방선거기획]구로구청장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28일
  • 구로타임즈
  • 승인 2018.05.11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로타임즈 주최, 후보 정책질의 답변내용 '한눈에'

제7회 6.13 전국동시지방선거가 한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구로타임즈는 유권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돕고 주민의 바람과 요구에 부응하는 제대로 된 좋은 '구로지역 리더'를 선출하는 장이 될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지방선거기획을 준비했습니다.  

하나, 구청장후보 초청 정책토론회 개최

 5월28일(월) 저녁7시  최근 개관한 오류문화센터내 2층 오류아트홀(오류동역 북부광장)에서 구로구청장 후보초청 정책토론회를 개최합니다. 


구청장은  지역과 지역주민에 대한 이해도만큼 지역비전과 정책, 주민삶의 질이 달라지게 할수 있는 권한을 가진 '지역안의 대통령'이라 할수 있습니다.

 

 구로주민의 행복을 위하겠다며 나선 구청장후보 3인의 정책과 비전, 역량 등에 대한 토론을 지켜보시면서 누가 더 주민을 위한 구청장으로 적임일지 따져보는 유권자로서의 '맛있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문의 구로타임즈 8858-1115. 오류아트홀 2614-7961)

 

구로지역주민 누구나 직장에 다녀와서도 편안하게 참석할수 있도록  저녁7시부터 열립니다.

 

이번 정책토론회는 구로타임즈가 주최하고, 구로타임즈와 주민정책검증단에서 주관합니다. 이와함께  구로지방자치시민연대, 구로교육시민연대, 구로마을넷, 구로아동청소년네트워크 함께, 시민행동구로, 구로 4대지역현안주민연합대책위원회 등 구로지역 시민사회진영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둘, 유권자 지역정책검증단 구성 운영
 
후보자들을 상대로 주민의 삶이나 지역에 꼭 필요한 의제와 정책을 선정해 질의하고, 후보들이 보내온 답변과 공약 등을  '주민유권자 관점'에서 분석  평가하는 주민정책검증단이 구성돼 운영됩니다. 
현재 구로타임즈 지역정책검증단에는 각 분야 전문영역에서 활동중인 주민과 시민사회진영 관계자 10여명이 구성, 지난달 말부터 잇따른 회의 등을 갖고 토론 등을 벌이며 의제선정 등의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셋, 구청장 시·구의원 후보 정책질의답변 보도 

주민유권자들로 구성된 지역정책검증단에서 선정된 지역현안과 정책, 비전 등을 묻는 정책질의서가 구청장 ·시의원·구의원 후보들에게 발송됩니다. 후보들의 답변은 이달 28일자부터 구로타임즈 지면과 인터넷판, 모바일, 페이스북 등을 통해 전방위적으로 유권자들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