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11-24 16:56 (목)
동네속 숨은 명소, 자연의 맛 즐긴다
상태바
동네속 숨은 명소, 자연의 맛 즐긴다
  • 안세은 시민기자
  • 승인 2022.08.2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의 끝자락 다양한 '쉼'을 만날 수 있는 곳

 

지속되는 코로나19를 뒤로하고 아동·청소년의 일상은 회복되고 있다. 고립된 환경에 언어적, 정서적 발달이 지연되고, 사교성과 사회성을 기를 기회가 부족했기에 일상을 회복하기 위한 노력은 지속되어야 한다. 구로구 아동·청소년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소개하고자 한다.

천왕산 가족캠핑장 
'천왕산 가족캠핑장'은 일반 데크 12면, 오토데크 18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점, 샤워장, 식기 세척장 등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다. 도심 속 한가운데 있는 캠핑장이지만, 총 2만 7,550㎡ 면적을 활용해 데크별 거리가 충분하다. 아직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식사 불안함을 완화할 수 있다. 

구로구 그린벨트 장점을 살려 만든 캠핑장인만큼 도심 속 자연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며, 자연 한 폭에 푹 빠져 가족끼리 바비큐를 즐길 수 있다.
 

천왕산 책쉼터와 카페
캠핑을 즐긴 후 자연 친화적인 공간인 '천왕산 책쉼터'에서 책과 음료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책을 통해 쉼을 얻기 어려운 환경에 살아가고 있는 아동·청소년에게 쉼터가 되는 공간이다. 

자연을 담은 공간인 만큼 목재로 구성된 내부 공간은 '쉼터'라는 단어와 잘 어울린다. 개별 의자와 책상 대신 편하게 자유로운 자세로 독서할 수 있는 평상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에는 음료와 간단한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카페가 있는데, 환경을 생각하는 구로구 지역 가치관을 담아 나무를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컵과 빨대를 사용한다. 구로구 주민은 신분증을 제시할 시, 제조 음료 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페 한쪽에는 수저, 비누, 대나무 칫솔, 고체치약, 에코백 등 '제로 웨

천왕산 책쉼터' 내부
천왕산 책쉼터' 내부

 

이스트'라는 주제에 맞는 생활용품을 판매한다. 천왕상책쉼터는 항동초등학교 인근에 소재해있다. 주소는 구로구 연동로 12길 150. 문의 (02) 2066-7504.
 

 

스마트팜센터
스마트팜센터

 

구로스마트팜

마지막으로 스마트팜 기술로 채소를 재배하는 '구로 스마트팜센터'가 책쉼터 아래편에 위치하고 있다. 

미래 농업을 이끌어갈 구로구 아동·청소년을 위한 체험 공간으로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도시농업을 체험할 수 있다. 스마트 온실에 직접 들어가 IT기술을 활용한 작물 재배 과정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체험 공간이다. 

구로구 그린벨트는 지역의 큰 장점이 된다. 성장기에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식물을 직접 보고 체험하는 시간은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구로구 아동·청소년은 거주하는 지역 내에서 천왕산 가족 캠핑장, 천왕산 책쉼터 등 쉽게 자연을 즐길 수 있다. 앞서 소개한 공간을 활용해 고립에서 벗어나 지역의 아동·청소년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길 바란다. 

( 이 기사는 지역신문발전 기금을 지원 받았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