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서면인터뷰 전문] 민주당 황규복후보, 구로구제1선거구 (고척동, 개봉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 민주당 황규복후보, 구로구제1선거구 (고척동, 개봉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1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1. 성명 : 황규복

2. 나이(): 60

3. 주소: 서울 구로구 경인로 382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

 출생 이후 현재까지

5. 좌우명 : 항상 겸손하자

6. 취 미 : 운동 (축구, 수영 등)

7. 학력 : 대학졸업

8. 직업(현직) : 서울시 의원

9. 주요 경력 (2가지) :

()구로구 4,5,63, (6대 후반기 의장)

() 서울시의원 (9,10)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

11,129,318 천원

 

1. 왜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 어려운 이웃과 장애인에게 도움을 주려고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내 고향이고 앞으로도 계속 이 선거구에서 살아야 하기 때문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1) 신구로선 조속 추진

2) 개봉, 고척동 청소년 문화의집 유치

4. 고척동 교정시설부지에 코스트코등의 대규모점포 개설등록 허가가 나면서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몰려있는 지역상권의 생존을 우려하는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등 대규모 점포 입점으로 인한 지역상권의 위기를 막고 생존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요한 대책은 무엇이며,

이를 위해 시의원으로서 어떤 역할들을 해나갈 것인지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소상공인과 대규모 점포 입점자들과의 가교역활을 함으로써 소상공인에게 좀더 많은 혜택을 주도록 노력

 

5. 서울지역 25개 자치구 가운데 구로구, 구로구내 16개동 가운데서도 저층주택이 밀집된 개봉동 고척동을 중심으로 임대주택이 우후죽순 들어서면서 갈수록 다양한 문제들이 노정되고 있습니다.

특정 지역을 중심으로 이처럼 임대주택이 늘어나고 있는 이유는 어디에 있다고 보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나아가야 할 방향등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낙후된 지역에 사시는 주민들의 급한 마음에, 임대주택이 늘어나고 있어 안타깝다.

- 재개발, 재건축을 비롯한 주거환경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

 

6. 보다 나은 지역사회 미래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구로구라는 지역정치가 준비하거나 변해야 할 것이 있다면 2가지만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1) 교육과 문화 중심의 발전이 중요하며, 유소년 층 인구가 안심하고 진학할 수 있는 환경을 맞추고, 도서관과 문화예술센터 등의 신규 유치와 친환경 공원 확장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구로 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환경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2) 현재 구로구는 교통변화, 공항인접지역이라는 특수성, 서울 서남쪽 의료 중심지의 전문성을 활용해 주민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어야 할 것이며,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 실제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정치를 실현해야합니다.

 

7. 현재 후보가 출마한 지역사회(선거구)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시의원상의 모습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

후보는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 지역발전에 기여하고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할 수 있는 후보

- 주민과 소통하고 주민의 민원 사항을 듣고 해결 하도록 노력.

8. 지역특성상 반드시 풀어나가야 할 선거구와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의원으로서 추진해나갈 해법이나 방안은 무엇입니까.

1) 재래시장 활성화 및 주택가 주차난해소를 위한 공용 주차장 확보

2) 재개발 재건축 적극 추진

3) 학교시설 개선 사업 및 교육 예산의 확대

4) 개봉역 주변 방음터널 설치 추진

5) 방법용 CCTV 확대

 

9.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1) 구로 창의 문화 센터가 생기면 다소 해소 예상

2) ‘책보고유치로 생활 문화 공간 조성

3) 노인 복지 시설 확충

10.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 낙후된 지역의 재개발, 재건축을 적극 추진

이와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고척 개봉 지역에 주민들이 원하는 종합 사회복지관이 만들어 질 수 있도록 국회의원, 구청장, 시의원, 구의원과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11. 선거에 당선되고 나면 지역정치인들이 지역숙원도, 주민들 생활속 갈증도, 이유있는 주민과 행정의 갈등에도 눈을 감아버리거나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일이 비일비재해지면서, ‘힘 가진 주민대표지역정치인의 무관심과 무능력 불통적 행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비판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의원이 된다면, 후보는 어떻게 해나가시겠습니까

1) 초심을 잃지 않고 주민의 입장에서 어떤 일이든 처리

 

12. 시의원이 된다면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1) 아동 성범죄자들을 초등학교 1km내 못살게 하는 조례

2) 느린학습자와 발달장애인을 위한 통합지원 센터를 설립하여 고등학교 졸업후 진료 추진

3) 화장실 스마트안전 시스템 설치를 통한 화장실 성범죄 예방시스템 도입

 

13.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답변 없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