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09:21 (금)
[서면인터뷰 전문]민주당 박무영후보(구로제3선거구, 구로1동 구로2동 구로5동 신도림동)
상태바
[서면인터뷰 전문]민주당 박무영후보(구로제3선거구, 구로1동 구로2동 구로5동 신도림동)
  • 구로타임즈
  • 승인 2022.05.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필

1. 성명 박무영

2. 나이() 30

3. 주소 구로구 가마산로27

4. 선거구 거주시점 및 기간 (*답변없음)

5. 좌우명 (*답변없음)

6. 취 미  (*답변없음)

7. 학력    대졸

8. 직업(현직)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의원 후보

9. 주요 경력 (2가지) )청와대행정관, )20대 국회의원 비서

10. 재산관계 (선관위 제출 기준(*답변없음)

 

1. 왜  정치를 하려고 하십니까

- 나 혼자보다는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꿈꿉니다.

2. 이 선거구로 출마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서울의 다른 여러 지역들 중에서도 젊은 청년정치인의 패기와 열정으로 개선·발전될 수 있는 잠재력이 충분한, 너무나 매력적인 곳이기 때문입니다.

3. 나만의 핵심공약(2가지) 과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 미국·유럽 등 해외 유수 도시들과 교육결연추진

- 국제문화거리를 K-pop 문화벨트로 조성(버스킹공연장 신설, 기획사 유치 등)

4. 구로차량기지 이전은 구로동 일대 주민들의 오랜 숙원입니다. 조속한 차량기지 이전을 위한 대책은 무엇입니까.

- 지방의원 뿐만 아니라 단체장,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의 총력동원이 필요한 어려운 사업입니다. 최우선적 관심사안으로 두고 추진해나가겠습니다.

5. 해당 선거구는 주민편의시설 등 주거환경적인 측면에서 동별, 지점별로

격차가 대단히 큰 곳 중 하나입니다. 주차공간에서부터 생활문화복지시설에 이르기까지 전무하거나 태부족인 경우가 적지 않아 주민들의 불만이 많은데 이같은 시설 격차 해소를 어떻게 해나갈 계획이십니까?

- 지역간 격차 해소를 위한 국비 및 시비 확보 및 특별교부예산, 불요불급한 구 예산 조정 등을 통해 취약한 지역을 적극 배려하겠습니다.

6. 더 나은 지역사회 미래와 지역주민의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구로구라는 지역사회와 지역정치가 준비하거나 변해야 할 것이 있다면 2가지만 제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 구로는 그 어느 구 보다 역동적인 주민이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주민의 변화의지에 발맞추어 정치인들도 변화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민이 요구하기 전에 반 발짝 앞서서 실행하며, 반 발짝 뒤에서 지켜보는 자세가 정치인들에게 요구됩니다. 또한, 지역별 소통을 위한 인프라(철길로 가로막혀 단절된 지역간 고가 도록 신축 등)도 필요합니다.

현재 후보가 출마한 지역사회(선거구)가 요구하는 바람직한 시의원상의 모습은 어떤 것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이유 포함)

후보는 이를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입니까.

당선 이후에도 열심히 주민을 찾아 다니며 주민과 소통하는 의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당선 이후에도 주민과의 소통을 위해 매달마다 주민의 날을 운영하여 주민들과 만나 직접 소통하겠습니다.

8. 지역특성상 반드시 풀어나가야 할 선거구와 동별 주요 현안이나 과제는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시의원으로서 추진해나갈 해법이나 방안은 무엇입니까.

- 구로의 교육인프라를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하고 싶습니다. 자녀의 대학진학을 위해 다른 곳으로 이사가는 가정들이 있습니다. 이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도 좋은 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는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겠습니다. 우선적으로 미국, 유럽 등 해외 유수의 도시들과교육결연;을 통해 학생 교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진학 전문 컨설턴트를 활용한 진학 및 진로 컨설팅을 관내 학교에서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9. 지역주민들은 닭장같은 집이나 마을이 아닌, 일상적인 생활속에서 살맛나는 마을살이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집에서 가깝게 이용할만한 생활문화공간과 프로그램 등에 대한 주민 요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갈수록 급증하고 있는 주민들의 이같은 생활속 문화복지요구를 반영할수 있는 좋은 방안이나 계획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 우선 각 동의 주민센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며, 노인복지관, 사회복지관, 관내 학교의 시설 등을 활용 할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하겠습니다.

10. 주민들의 삶에 필요한 문화복지체육등 주민편의시설들이 많이 건립되고 있다고 하지만 점점 특정동네 또는 동네안 특정지점으로만 몰리는 양상을 띠고 있습니다. 주민편의시설과 관련한 부익부 빈익빈현상 심화에 따른 지역 격차로 사각지대에 살고 있는 많은 주민들의 소외감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이는 특히 어르신 등이 많이 거주하는 저층주택가에서 두드러지고 있습니다.

주민 삶의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이같은 주민편의시설을 비롯한 보다 나은 주거환경과 지역격차 없는 균형적 발전을 위한 후보의 대책은 무엇입니까.

- 취약지역 주민편의시설 신축 시 매칭예산을 편성하여 예산문제를 최소화하여 취약지역을 배려하겠습니다.

이와함께 후보가 출마하는 선거구에서 이같은 문제가 가장 취약한 곳과 필요 시설이 무엇이라고 파악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계획은 무엇인지도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 3선거구 전체적으로 다른 지역에 비해 문화시설이 부족합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한 특별 예산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11. 선거에 당선되고 나면 지역정치인들이 지역숙원도, 주민들 생활속 갈증도, 이유있는 주민과 행정의 갈등에도 눈을 감아버리거나 무관심으로 일관하는 일이 비일비재해지면서, ‘힘 가진 주민대표지역정치인의 무관심과 무능력 불통적 행태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비판의 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시의원이 된다면, 후보는 어떻게 해나가시겠습니까

-선거기간에만 얼굴을 비추는 의원이 아닌항상 주민들과 소통하는 의원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12. 시의원이 된다면 발의하고 싶은 조례나 정책을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이유 포함)

유수 교육도시와의 결연을 위한 조례를 발의하고 싶습니다. 또 지방의회, 지방정치 개혁을 위한 투잡금지 등의 조례 및 정책을 추진하겠습니다.

 

9. 전국의 많은 지자체에서 시행되고 있는 정책들 가운데, 구로구에도 도입하면 주민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보는 베스트 로칼정책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기 바랍니다.

- 교통 취약자를 위한 100원 택시 운영이 구로구에도 도입이 되었으면 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